은수저 Silver Spoon 1
아라카와 히로무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수저. 하가렌 작가의 신작이며 제목에서 일단 연상할수 있는 귀족이라든지 부유하다든지 하는 느낌과는 전혀 상관없는 내용. 즉 표지에서 보면 대강 짐작 가겠지만 농업고등학교에 입학한 주인공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실질적인 농고 이야기인 셈이다. 발매전부터 워낙 화제가 되었기에 나도 궁금하긴 했고 일단 장르가 사볼 정도는 아니라 빌려봤다. 솔직히.

 

주인공은 1등 가도를 달리다 성적이 떨어지자 집안의 기대도 사그러들고 그런 현실에 강박감마저 느껴 거의 도망치듯 멀리 떨어진 이 학교까지 오게 되었다. 그런데 이 학교-새벽 5시부터 일어나 각종 동물들을 돌보거나 엄청난 농업 이론을 배우거나 하는 등 생각보다도 훨씬 고되고 힘든 학교였던 거다. 덕분에 다른 일 생각도 못하고 적응하느라 고민도 다소 잊고 시간도 잘 가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하가렌에서 봤던 것처럼 특유의 개그는 살아있으며 현대화된 농업이랄까 이런 것도 볼수 있어서 흥미롭기는 했다. 그런데 너무나도 명성이 거창했던 것일까? 기대를 하고 봤던 탓일까? 혹은 둘 다 일까. 나는 적어도 그렇게까지 강추를 하거나 엄청나게 재미있다라거나 하는 느낌은 받지 못했다. 다시 말하면 뒷권은 앞으로도 보고 싶지만 아직까지는 '괜찮네 사야겠다' 라는 생각은 안든다고 할지...

 

아무튼 괜찮은 만화임에는 틀림없는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