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모토 세이초 걸작 단편 컬렉션 - 상 마쓰모토 세이초 걸작 단편 컬렉션 1
마쓰모토 세이초 지음, 미야베 미유키 엮음, 이규원 옮김 / 북스피어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에서는 사회파의 원조 겸 아무튼 아주 유명한 대작가라고 하는데 솔직히 이 작가분의 존재를 알게 된 것은 오래 되지 않는다. 미야베 미유키가 워낙 극찬을 하는 데다가 알고 보면 흥미로운 작가라서 D의 복합이라는 장편부터 보게 되었고,또 단편집 상권도 마침 할인기간이어서 사보게 되었다.

우선 이 작가분의 경우 데뷔가 매우 늦다. 무려 46세던가 하는 황혼의 나이(게다가 그 당시로 치자면 더했을터)에 데뷔했다고 하니 그것만으로도 정말 존경하지 않을수가 없다. 게다가 이후 수많은 작품을 썼고 일본 사회파의 원조 혹은 조종이 되었다고 하니,비록 내가 사회파 취향은 아니라해도 그저 잠시라도 고개를 숙일수밖에.

그리고 이 단편집을 읽어본 결과 비록 취향에 맞지 않는 것도 있었지만 추리로써 또 일반 소설로써도 수준이 상당히 높다는 것을 알수 있다. 추리보다는 인간쪽에 무게를 뒀고 또 옛날 작품이라는 느낌은 여실히 들지만 말이다.

늦은 나이에도 뭔가를 할수 있을까? 그리고 이렇게 업적을 이룰수 있을까? 이 작가분은 거기에 스스로가 존경스러운 해답을 내놓은듯 하다. 나도 뭔가를 할수 있지 않을까하는 꿈을 꾸게 만들어주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