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히카루의 바둑 완전판 1 - 고스트 바둑왕
호타 유미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1년 4월
평점 :
예전에 나왔을때는 고스트 바둑왕이라는 참 촌스런 이름을 달았더랬다. 하지만 제목은 이내 별다른 문제가 되진 못했으니,만화 자체가 정말 재미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일까? 애장판으로 나오자 일단 사보게 되었다. 현재 4권까지 사놨는데 아마 끝까지 사게 될지도 모르겠다.
오랜 세월을 건너 다시 봐도 여전히 재미있으니 과연 명작은 명작이리라. 그림 작가분 역시 옛날 초기 그림체임에도 불구하고 역시 깔끔하고 멋지니 말해 뭣하랴? 굳이 차이점을 꼽아보자면 확실히 현재의 그림체보다 동글동글하다는 것과 어린애 같다는 점. 또한 컬러 배색이 초기에는 역시 좀 그랬구나~하는 점이다. 다행히 표지는 완전히 새로 그려서 현재의 선과 컬러를 비교해볼수 있으니 이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는 셈이다.
물론 이 만화의 가장 큰 장점은 바둑을 전혀 모르는 나조차 바둑 만화를 재미있게 볼수 있는 스토리의 힘 되겠다. 주인공 신도 히카루도 그렇고 라이벌이자 바둑의 천재 토우야 아키라 역시 둘 다 멋진 소년들이고 바둑에 대한 마음 역시 어른들 이상인 것이다. 주변 인물들 역시 하나같이 다 매력적이고 말이다. 게다가 일본인으로써는 드물게 우리나라 바둑에 대해 존경하고 배려하는 마음도 작품속에 배어있으니 보기에 좋고.
다만 가격만은 참 단점중에 단점이다. 아무리 컬러 페이지를 다 살리고 내지를 고급화했다곤 해도 원가 9500원은 좀 아니지 않나......내지 질을 좀 낮추고 원가 8000원 정도로 만들었다면 완벽했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