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블레스 Noblesse season 1 : 1 - 새로운 세상에서 눈을 뜨다 ㅣ 노블레스 Noblesse
손제호 지음, 이광수 그림 / 재미주의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정말이지 이 만화 책으로 나오길 얼마나 기다렸던가? 벌써 나오고도 남았어야 하는데 작가분들 말의 뉘앙스를 보니 출판사나 기타 문제로 뭔가 복잡했던가보다. 아무튼 이번에 원작과 소설판이 둘 다 나왔으니 팬의 입장에서야 그저 반가울뿐!
우선 만화는 초판본을 살수 있었다. 당연히 부록으로 미니 일러스트 북과 스티커도 따라왔고. 가격이 좀 세지만 올 컬러인 데다가 부록도 충실하고 판형도 괜찮으니 (물론 재미야 이미 보장된 거고) 이만하면 만점을 줄만하다.
새삼 1권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현재의 그림체와 정말 많이 변했다는 점. 1권에 한해서라면 왠지 미국만화같은 느낌이 많이 든다. 프랑켄 헤어 스타일도 꽤 이라이자 스타일(웃음)이었고 말이다. 라면 사건과 호스트 바 광고 사진같은 프랑켄 사진을 보니 여전히 웃음도 많이 나온다. 그리고 부록을 보며 느낀 건데 M-21군이 인기가 참 많다는 생각도 들었고. 개인적으로는 라이도 좋지만 프랑켄도 좋다. 아,장차 나올 RK 기사단 4인방도 물론 좋아한다.
이 작가분에 대해 잘 알지는 못하나 인기작가분이신 것은 확실한데 문제는 출간하다가 만 작품이 많다는 거. 다른 이웃분들 이야기를 보면 이번에는 중단하지 말고 계속 내달라는 덧글이 많다. 노블레스만은 부디 무사히 끝까지 다 나왔음 좋겠다! 아울러 이미 웹으로 봤지만 2권도 얼른 나오면 좋겠는데...물론 살 테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