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고스트 07-Ghost 1
이치하라 유키노.아메이야 유키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애니를 거의 보지 못하는 나인지라 이 작품에 대해서는 정말 단행본으로 처음 봤다. 또한 블로그 이웃들에게서도 이 만화에 대해서는 들은 적이 없다. 그러니 순수하게 원작이라는 단행본으로 처음 본 셈. 

신비한 두 힘을 가진 왕국과 제국이 힘의 균형을 이루어 세계를 지배하던 나날. 그러나 제국이 왕국을 멸망시킴으로써 현재는 제국만이 남아있다. 주인공은 그런 제국에서 기억을 잃은채 노예 생활을 하던-그러나 현재는 제1구역에 있는 최고의 사관학교 생도로 졸업을 앞두고 있는 소년 테이토. 그런 그가 졸업시험을 맞게 되면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반항적이지만 뛰어난 재능. 단 하나뿐인 친구와의 우정. 그러나 평화롭던 일상은 제국군의 수뇌부 중 한명인 아야나미의 이야기를 엿들으면서 깨어지고 만다. 쫓기며 탈출하던 그는 제7구역인 성역으로 들어가게 된다. 이곳은 말 그대로 종교 지대이며 이곳 신관들은 성격이야 제각각이지만 왠지 그를 따스하게 맞아준다. 

물론 사건은 이어지고 여기에 그 친구가 찾아오면서 사태는 더욱 복잡해지는데. 

일단 그림체는 딱히 뛰어나진 않지만 그렇다고 초보 수준만은 아니다. 표지 날개를 보면 데뷔작이라니 그걸 감안하면 오히려 대단하다고 봐야 할듯. 또한 귀여운 컷이나 개그 장면은 꽤 괜찮다. 다만 애니까지 제작될만큼 크게 재밌다고...보기는 아직은 판단 유보. 뒤로 갈수록 나아질지는 모르겠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