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1
권교정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권교정님이라면 내가 좋아하는 국내 만화가 베스트에 들어가는 작가. 홈즈라면 추리소설의 고전이고 제왕이자 역시 내가 가장 좋아하는 탐정. 이 둘이 결합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이 단행본을 사볼 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 

이번 이야기는 귀족 독신남 편을 그리고 있다. 둘의 처음 만남이 아니라 이 단편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 조금 의외기는 하지만 무난한 전개를 보이는 편이다. 특히 돌이켜 생각해보면 홈즈를 그려낼 작가로는 권교정님이 가장 낫지 않은가 싶다. 신일숙님은 너무 화려하고 강경옥님은 다소 둥글둥글하고 김혜린님은 정말 심각해질테니까. 

젊은 셜록과 왓슨의 티격태격 및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어지는 우정은 언제 봐도 보기 좋다. 개인적으로는 역시나 첫만남(아마도 2권에 나올듯 하지만) 과정이랑......또 역시나 춤추는 인형편이 기대된다고나 할지! 

부디 완결까지 이대로 잘 진행되기만을 바란다. 완결되지 않고 끝난다면 그것만큼 비극은 없을테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