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탤지어
츠다 마사미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신작 장편 '에도로 가자'와 함께 사본 단편집. 전부 4개로 구성되있으며 장르도 다양하다. 첫번째는 SF+두번째는 가벼운 학원물+세번째는 판타지스러운 시대물+마지막은 약간 BL느낌이 나는 심각한 학원물. 

표지의 안드로이드가 바로 첫번째 단편의 주인공 되겠다. 안드로이드와 그의 양부모가 되는 형사 이야기로 스토리가 짐작되는 장르긴 하지만 그래도 재밌었다. 다만 마지막 몇장을 좀 더 다듬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두번째는 재밌긴 한데 한가지 문제가 뭐냐면...'너에게 닿기를'의 여주인공 사와코( 이 이름이 맞던가? )가 곧바로 떠오르는 여주인공. 즉 전체적인 스토리 역시 딱 그 만화 생각이 난다는 거다. 보신 분들은 꼭 비교해봐주시길! 

나머지 세번째(비극의 운명을 타고난 남녀 쌍둥이 이야기. 이거 살짝 반전스러운 느낌이 약간 있음)와 네번째(두 소년의 관계가 참......미묘)도 볼만하다. 

과연 작가의 이름을 걸고 믿고 볼만한 단행본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