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명탐정 코난 1 - 코슈 매장금 전설, J Novel
타니 유타카 지음 / 서울문화사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사실 그렇다. 김전일 소설판은 이미 예전에 나와 절판까지 된 마당에 어째서 코난은 안나오는지? 그런데 이번에 드디어 코난도 소설판이 나왔길래 당장 사보게 되었다. 

부제는 코슈 매장금 전설. 즉 영원한 로망 중 하나인 보물찾기를 테마로 한 소설 되겠다. 주인공은 코난과 아이 등 소년 탐정단 및 아가사 박사~즉 란이라든가 잠자는 코고로는 나오지 않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코고로가 나올때가 재밌다고 생각하지만. 어쨌든 캠핑을 하고 돌아오던 코난들이 작은 사고로 인해 근처 온천여관에 묵게 되고 거기서 다케다 신겐의 숨겨진 보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사건은 시작된다. 

온천 여관 주인과 그녀의 친구이자 현재는 식객이며 트레저 헌터인 청년. 그리고 수상한 이름을 가진 2인조-기무라 이치로와 다나카 지로. 이치로와 지로에 일본 가장 흔한 성씨인 다나카라니 노골적으로 가명 아닌가-까지. 게다가 여관 여주인 쿠보 사유키의 실종된 부친이 시체로 발견되며 사태는 더욱 미스터리에 빠지는데. 

전체적으로 매우 무난한 이야기같다. 한번 볼만은 한듯. 그러나 리본 소설에 비하면 재미는 떨어지고 특히 같은 추리소설인 김전일에 비한다면 재미도나 트릭은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김전일의 경우 만화 못잖은 재미와 트릭이 참 괜찮았는데...... 뭐 보물의 정체가 의외였긴 했지만서도.

어쨌든 2권은 어떨지 일단은 기대 된다. 2권에는 좀 더 추리적인 요소와 잔재미가 가미되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