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설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 비밀탄 1 무크로.환상 - Extreme Novel
아마노 아키라 지음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얼마나 기다리고 기다리던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 소설판 1권이란 말인가?! 알라딘에선 예약 배송으로 되있지만 이렇게 되면 통상 도매서점에서는 빨리 발행이 된다. 그래서 기다려본 결과 역시 어제 만화 29권과 함께 나왔고~당장에 가서 사보게 되었다.
소설은 단편 4개로 구성되어 있다. 첫번째는 디노가 리본에게 수업을 받고 나약한 도련님에서 카발로네의 10대 보스로 거듭나는 이야기-이것은 바리아와의 링 쟁탈전때 히바리에게 수업을 해주면서 과거를 회상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두번째는 비앙키와 샤멀의 이야기로 마음이 아픈 파트였다. 다만 마지막에는 샤멀이 지 스스로 비앙키의 사랑을 얻을 기회를 뻥!! 차버린 개그 버전으로 마무리 되지만. 세번째는 역시 링 쟁탈전때 자기 차례가 되기 전에 나미모리를 돌아다니던 벨의 이야기인데 가장 짧지만 유일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완전 웃긴 이야기였다. 아 여기서 벨과 타케시 아버지가 만났을 줄이야! 마지막은 무쿠로가 고쿠요 중을 정복하던 때를 그려냈는데 란치아도 살짝 나와서 좋았다.
대개 원작 만화를 두고 소설로 옮기면 재미가 좀 없는 편인데(블리치 소설판이 특히 그랬음) 리본은 너무 재밌고 과거 이야기나 사이사이의 에피소드를 알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부디 2~4권도 빨리 발행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