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심풀이 살인 - 하야카와家의 이중생활 ㅣ 하야카와가(家) 시리즈 1
아카가와 지로 지음, 이용택 옮김 / 리버스맵 / 2010년 8월
평점 :
절판
전에 이 작가분의 작품인 삼색털 고양이 홈즈 시리즈를 읽은 적이 있다. 상당히 재미있어서 다른 작품도 읽어볼까 하던 중 또 하나의 시리즈인 이 '하야카와 가문' 시리즈를 선택하게 되었다.
정말 여러가지 장르의 여러가지 불행(!)이 섞여든 하야카와 가의 사건들. 더군다나 이 가족-모친은 알고보니 대도둑. 장남은 사실 킬러. 차남은 변호사. 딸은 남자들을 소위 '등쳐먹고' 사는 미모의 여성. 막내아들은 놀랍게도 경찰. 이토록 기가 막힌 가족이 또 있을까? 게다가 살인에 누명에 온갖가지 사태가 일어나니!
하지만 왠지 사건의 느낌은 가벼운 편이다. 이것은 주연격으로 스토리를 끌어가는 둘째 게이스케의 분투가 큰 역할을 하는 탓일 거라고 생각한다. 가족들의 정체를 유일하게 다 아는 사람인 게이스케는 가족의 평화를 위해 여기저기 뛰어다니느라 정신이 없으니까. 비록 좀 띨띨한(?) 면도 보이지만 최후엔 보상이라도 받듯이 괜찮은 애인까지 사귀게 된다.
사실 일본 소설엔 장르를 불문하고 거의 불륜에 근친상간이 이유도 없이 끼어드는데...이 소설도 마찬가지이긴 하다. 그래도 그럭저럭 재밌게 볼수 있는 데다가 뒷편까지 궁금해지니 나쁘지 않은 시리즈라 생각한다. 개인적으로 고양이 홈즈 시리즈가 더 마음에 들기는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