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베리 1
히다카 반리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뭔 제목이 저런지 나 자신도 잘 모르겠지만(웃음) 어쨌든 저런 느낌. '세상에서 제일 미워'의 작가 히다카 반리의 최신작이 얼마전 발간되었다. 비교적 좋아하는 작가라 일단 1권을 사보게 되었고. 

주인공 유키노하라 쿠루미와 사사히메는 쌍둥이 고1 신입생. 그녀들에겐 2가지 비밀이 있다. 바로 서로의 마음을 텔레파시처럼 주고받을수 있다는 것과-언니 쿠루미쪽이 납치당했던 사건. 둘은 어릴적부터의 친구 2명과 함께 여자들을 돕는 일(말하자면 클럽 결성?)에 뛰어든다. 자신과 같은 아픔을 다시는 겪게 하지 않기 위해. 또한 여기에 같은 학교의 사촌형제 오우미 나리히라와 우타마루도 껴들고.

이렇게 쓰고 보면 꼭 심각한 이야기 같은데 절대 그렇지 않다. 표지를 보면 알겠지만 기본적으로 매우 가볍고 밝으니까. 그것까지는 좋지만...내 느낌으로는 이거 너무 귀여운척 하는게 아닌가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그것도 이 책을 보는 내내. 쌍둥이의 배경으로 삐약삐약거리는 소리나 배경이 나오는 것도 귀엽다기 보다는 유치하다는...뭐 그런 생각도 계속 들었고. 

오히려 쌍둥이들보다 친구들쪽. 그리고 오우미 형제들쪽이 정상적으로 존재감이 있다는 느낌이다. (특히 우타마루쪽) 

즉 작가분의 그림체는 그래도 더 나아진거 같은데 내용은 왠지 '세상에서 제일 미워'때보다도 뒤로 물러나는 느낌. 최근의 'VB로즈'는 괜찮게 봤지만. 부디 너무 꾸미려고 하지 말았으면 한다. 빌려보기는 괜찮을지도 모르지만 사서 소장하고 싶지는 않다. 일단 1권만 본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