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으로 리드하라 - 세상을 지배하는 0.1퍼센트의 인문고전 독서법
이지성 지음 / 문학동네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인문학 독서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있었다. 하지막 막상 이 어려운 책을 읽어서 나에게 바로 도움이 될까?라는 의심이 있었다. 과연 이런 책들이 나에게 무슨 이익을 가져다 줄 것인가? 혹은 책을 미친듯이 많이 읽는 내 친군 갈수록 책을 사고 읽고 가난해졌기에 우린 '책을 너무 많이 보면 가난해진다'라는 이상한 이론에 이르기까지 했다. 하지만 그건 근시안적인 생각인건 알고 있었다. 주변에 돈 잘 버는 사람들은 책을 잘 안 읽는 듯했다. 하하하 그런데 진정 정말 최고의 자리에 있는 사람들, 내공을 지닌 사람들은 인문독서에 열중했다. 그들이 말하는 것에 대한 신뢰와 깊이, 설득력은 기존에 책을 잘 읽지 않는 사람들이 내공과는 비교가 되지 않았다. 이런 가벼운 관찰에도 이러할진대, 이지성 작가가 쓴 이번 책에는 독서가 얼마나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는지에 대해 18년 동안 연구를 한 내공이 엿보인다.

 

특히 초등학교 교사였던 작가가 실제로 반아이들에게 인문고전독서 교육을 시킨 결과 놀라운 효과를 보았고. 멍청한 아이에 불과했던 아인슈타인이 독서를 통해 어떻게 두되를 활성화시키는지, 삼성의 건립자 이병철 대표에 대한 독서법이 나올때마다 놀라운 비밀을 알아가는 느낌이었다.

 

  

굉장히 좋은 정보를 알아가는 유익함과 동시에 읽는 재미까지 있어서 요즘 읽은 자기계발서 중에 가장 좋은 책이었다고 말하고 싶다. 맨날 똑같은 이야기하는 자기계발서와는 좀 다른 책이다. 암튼 엄청 재밌고 유익하다. 딱 그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