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 웨이 - 세계는 지금 새로운 리더를 요구한다
달라이 라마, 라우렌드 판 덴 마위젠베르흐 지음, 김승욱 옮김 / 문학동네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라이 라마는 말한다. 리더의 결정은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그들의 행복을 좌우한다고. 그만큼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이기 때문에 결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야 한다고.

우리는 어느곳에서든 리더가 될 수 있다. 자신의 리더이기도 하며, 어느 집단에서의 리더가 되기도 한다. 이 때, 달라이 라마는 독일의 한 경영컨설턴트와 십년 동안 나눈 리더십에 대한 대화의 성과를 이 책에 고스란히 풀어놓는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달라이 라마 리더십의 정수와 경영컨설턴트의 전문적인 지식이 서로 보완보정을 거치며 우리에게 실용적인 정보를 준다는 데 있다.

게다가 읽는 맛도 있어서 읽는 내내 마음이 평화로워지고 즐겁기까지 했다. '내가 이래서 리더십이 모자랐던 거였구나. 진정한 리더는 이런 모습이어야 하는구나. 세상이 모두 행복해지기 위해서 이런 리더가 필요한 거구나!'하는 깨달음이 읽는 내내 나를 감쌌다.

실용적이기도 하지만 읽는 동안 마음의 평안까지 선물로 주었던 정말 좋은 책이다. 이명박 대통령에게도 리더의 결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국민들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리더가 되어야 하는지 알려주기 위해서라도 선물로 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