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경영 - 제4의 전략패러다임
조동성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상당히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한 내용을 실질적인 내용없이 아니 내가 몰라서 그런지 무지 어렵게 쓴 것 같다. 메카니즘에 대하여 쓴 것이기에 내용은 간단하다. 그런데 논문으로 나오는 것인지, 책으로 나오는 것인지 필요 이상의 내용도 많은 것 같아서 조금 .....

근본 뜻은 쉽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으나, 너무나 풀어 쓴 것과 관련없는 시대와 동양철학을 접목시키려니 무지 어려운 것 같다.  일반책이라 하면 대중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 아닌지 누구나 읽고 동감하거나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이 필요한 것 아닌가?

 현대의 사회에서 경영은 주체, 환경, 자원으로만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할 수 없는 그 무엇이 중간에 존재하는데 이를 분석하고 어떻게 배치하고 조합하는 것을 메카니즘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이를 구체적화 시키는 것이 메카니즘  .....

더욱더 배워서 메카니즘 경영의 이론 정립에 노력하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