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 경영 - 제4의 전략패러다임
조동성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상당히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간단한 내용을 실질적인 내용없이 아니 내가 몰라서 그런지 무지 어렵게 쓴 것 같다. 메카니즘에 대하여 쓴 것이기에 내용은 간단하다. 그런데 논문으로 나오는 것인지, 책으로 나오는 것인지 필요 이상의 내용도 많은 것 같아서 조금 .....
근본 뜻은 쉽고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으나, 너무나 풀어 쓴 것과 관련없는 시대와 동양철학을 접목시키려니 무지 어려운 것 같다. 일반책이라 하면 대중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 아닌지 누구나 읽고 동감하거나 그럴수도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하는 것이 필요한 것 아닌가?
현대의 사회에서 경영은 주체, 환경, 자원으로만으로 이루어진다고 말할 수 없는 그 무엇이 중간에 존재하는데 이를 분석하고 어떻게 배치하고 조합하는 것을 메카니즘이라고 생각은 하지만 이를 구체적화 시키는 것이 메카니즘 .....
더욱더 배워서 메카니즘 경영의 이론 정립에 노력하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