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기업의 조건 - 수익과 성장을 동시에 얻는 비즈니스 툴 10가지
램 차란 지음, 양유석 옮김 / 더난출판사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경영 관련 도서는 보는 관점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 것 같다. ceo, 임원, 부서장, 팀장, 팀원 각각의 생각이 목적은 같은데 가는 길과 사고는 차이가 많다는 생각이 든다.

경영 관련 책치고는 편안하게 읽었던 책이다. 고객을 어떤 식으로 보아야 하는지, 회사는 무엇을 목표로 가야 하는지를 생각하게 한 것 같다.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떤 식으로 성장해야 하는가를 생각하게 하였던 책이다.

성장을 구별해 보고 그것을 왜라는 이유를 다섯번만 할 수 있도록 우리 스스로가 노력해 보자. 그리하면 기업이 가야할 목표와 목적과 변화해야 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경영하면서 간과하고 가는 부문과 다시 한번 더 생각하여야 할 부문을 일반적으로 나타낸 책으로 경영을 알고자 한다면 아니 자신의 기업에 대해 진단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읽어 볼 필요가 있다.  많은 아이디어에서 성공할 수 있고 부단한 노력으로 조금씩 변해가는 것을 알게 해준 책이다.

안타를 칠 줄 아는 기업만이 홈런을 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