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최종학 교수의 숫자로 경영하라 - 회계로 경영을 말한다 서울대 최종학 교수의 숫자로 경영하라 1
최종학 지음 / 원앤원북스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주에게 가서 동주가 읽은 책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미국부터 읽시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늦어 졌다. 어찌보면 제목을 보고 읽은 책인데 회계적인 마인드에서 편안하게 해줄 것이라 생각했는데 경영이나 상식에 가까운 책 같았다.

 내용 전체는 좋았으나 내가 생각한 방향은 아니었다. 회계학 차원에서 문제점을 찾아서 밝히고 일반인이 지식을 습득할 내용이면 좋은 그런 부문보다는 일반적인 평가 및 관측한 내용을 서술한 책이었다.

 회계나 재무분야에서 본 거시적인 관점의 경영 5파트의 사례 중심이라고 하였으나 전반적인 경영 측면이었다고 생각한다.

 경영하는데 회계 측면이나 재무 측면에서 문제가 되었던 부문, 소흘한 부문을 집중적으로 검토해서, 다음에 내가 어느 회사를 관측할 때 더 집중적으로 보고 문제점이 나오지 않도록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책이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나 보다

 전반적으로 우리가 알아야 할 내용이지만 저자가 회계쪽 전문가이기에 사례에서 어느 방향으로 든 해답을 제시해주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 느낌 등 무엇인가 허전함이 남는 책이었다.

 마음이 집중되지 않아서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했는지 모르겠지만 약간의 아쉬움이 남는다

  잘못된 회계나 회사의 재무측면에서 돈이 어떤 식으로 잘못 운영 관리됨으로서 부실이 커졌고 문제가 되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여야 한다는 것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었다.

 

 중요한 것은 측정되지 않는 것은 관리가 안된다는 말이 가장 눈에 들어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