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마케팅 - 마케팅의 다이어트 선언
김민주 지음 / 미래의창 / 2003년 11월
평점 :
절판
실질적으로 이 이론이 모든 경제학에 맞는지 하는 생각이 든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느 특정 분야에는 동감하나 과연 전체를 보면 가능할까?
어떻게 보면 차별화를 이야기 하는 것 아닌가 싶다. 결국 어떤 것이든 붙이면서 마케팅라고 하는 것은 아닌가 싶다. 차별화를 가장 잘 표현한 마케팅 이론이다 라고 말하고 싶다.
어떻게 보면 저자가 정말 쉽게 써서 읽는 이는 이론을 명확하게 인식할 수는 있어서 좋았다. 많은 이론보다는 쉽게 이해하고 이론의 근본을 빨리 접근할 수 있어 좋았다. 자신이 다니는 직장에서 한번쯤 이 이론을 도입하여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생각해 보고 더 좋은 방법이 있나를 생각해보자 자꾸 새로운 이론에 정립시켜 보면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위치에서 어떤 이론이 가장 현명한 가를 생각하고 이론적으로 정립하여 실행하면 가장 좋은 마케터 아닌가 싶다.
편안한 마음으로 이론적 체계를 위해서 고민하자 진정한 창조자는 다른 이론을 보고 자신만의 이론으로 적립하는 것이다 라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