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5 - 나를 알아주고 키워줄 5명을 잡아라!
정세현 지음 / 센추리원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사람의 중요성을 일깨워준 책이다.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묵과하고 모른체 지나가고 있는 것을 다시 생각하게 한 책이다. 조직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결국 사람이다. 그런 사람을 어떻게 관리하여야 하는지를 가르쳐 준 책 같다.

 조직에서 성장하면서 관리하여야 할 5종류의  사람이 있다. 키맨, 조력자, 상사, 동료, 후배이다. 이들과의 관계 및 유지해가는 방법 등을 설명한 도서인데 정말 마음에 와 닺는다. 과연 어떻게 관리하여 왔는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여야 하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이 책은 조직 생활에서 사람을 어떻게 보아야 할지 관리하여야 할지를 생각하게 한 책이다. 읽어 보고 자신의 주변 사람을 구분해보고 생활한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이란 자신이 가고자 가는 길을 알면서 모른체 가는 것을 깨우쳐 주면서 바른 길로 가게 하는 책이 명서라 생각하는데 이 책이 그런 책이다

 

사람은  시대와 상황에 따라 항상 변하는 것이다. 주신을 항상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를 보고 도에 맞게 살아야 한다. 결국 도를 지나치면 자신에게 화가 돌아온다는 것이다. 화복동문이다. 항상 자신의 길을 가는데 무엇을 하여야 하는지 어떤 사람을 옆에 두어야 하는지 생각하게 한 책이다.

 

일단 정리하고 자신 관리를 하라 복은 자신이 만들기도 하지만 결국 주변 사람들의 도움에 의해서 이루어 진다는 것을 명심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