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지 않으면 인생이 아니다 - 용감하고 유쾌한 노부부가 세계여행을 통해 깨달은 삶의 기쁨
린 마틴 지음, 신승미 옮김 / 글담출판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부럽다는 생각이 나를 혼란스럽게 한다. 과연 우리는 이런 도전을 할 수 있을까 첫번째 의문이었다. 잘 알고 있지만 도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현실에 저져서 행동하지 못하는데 이 나이에 결정하고 행동하는데 난 무엇인가 정말 나를 많은 생각에 빠지게 한 책이다.

70의 나이에 주변 정리하고 늙은 노인이 세계 여행을 꿈꾸고 실행한다는 것이 너무나 부러웠다. 좀 더 젊은 나이에 나보고 도전하라고 이야기하는 것 같다. 나를 채찍질하는 것 같았다. 너무나 나의 사고를 바꾸게 한 책이다.

 나이드신 분이 쓴 것이라 내용은 좀 서툴다 젊은이처럼 그림이나 일정에 필요한 세세한 부분은 없으나 각각의 섹타마다 간추린 말은 정말 나를 변하하게 하는 말이거나 내가 꼭 인용하고 싶은 말 들이었다. 너무나 행복했다.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다.

 우리의 삶은 삶 자체가 위험 투성이다. 그래서 고정 관념에 대하여 과감한 도전을 하여야 하고 그리하기 위해서 용기가 필요로 하며 이를 미루지 않는 삶이 정말 나를 기쁘게 한다는 것이다.

 

 내용보다는 이들이 전하는 메시지를 생각해 보아라 고 말하고 싶다.

 

 더 행복한 것은 어느 날 직원들과 술 한잔 할때 직원이 나에게 용기를 주기 위한 책으로 선물해 준 책이다. 좀 더 늙기 전에 꼭 실행해보고 싶다. 그리고 더 멋지게 이야기해 보고 싶다.

 

 행복이란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형태든 선물을 주어서 행복하고 또 내가 적절한 선물을 받아서 행복하고  내용물이 나를 깨우칠 때 행복은 배가 되고 나 역시 이를 남에게 베풀 때 가장 행복하다. 그래서 나도 역시 이 책을 어떤 이에게 선물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