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목적어 - 세상 사람들이 뽑은 가장 소중한 단어 50
정철 지음 / 리더스북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시기적으로 적절한 타이밍에 이책을 읽게 되었다. 좋은 후배의 추천이기도 했지만 나에게는 시점적으로 인생을 다시 돌아보게 한 정말 좋은 책이었다. 제목부터가 나를 흥분하게 하였던 것 같다. 근 28년간의 직장을 그만둔 시점에 나를 돌아보는 시점이었기에 남보다 두배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지금까지 살아온 삶과 연계 시키면서 길게 읽었다. 조금 읽다가 단어 하나에 방황하고 또 생각하고 생각하면서 나를 돌아볼 계기가 되었다. 과연 무엇을 위해 지금까지 살고 있을까 나를 알아주는 사람은 있을까? 제목 하나 하나에 나도 역시 고민하였으나 역시 틀이 밖혀 산 사람이었고 난 혼자서 책과 씨름하였다. 우물안 개구리였구나를 알게 되었고 다시 한번 도전하고 보완하고 싶었다.

정말 동감하는 문장들은 많았지만 특히 나를 더 행복하게 했던 문장들

한 손엔 긍정 한 손엔 배려 두손을 한데 모으면 여유

열정은 신이 사람에게 달아준 보이지 않는 날개

멋진 인생은 의미와 재미를 잘 섞는 인생

사람은 사람을 만나면서 배워가는 것  

웃음은 긍정이고 여유고 희망이고 자신감

참으로 마음 깊은 곳을 많이 흔들게 한 문장들이 많았다.

가볍게 읽고 나서 자신의 인생과 혼자서 토의해보라 무엇을 알게 하는가 자신은 누구인가를 알 수있을 것 같은 어떤 느낌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를 ....

그냥 읽고 앞으로 살아갈 길을 주고 받는 식의 삶

단순하게 보아온 많은 것들에 의미를 부여하고 스스로를 ....

행복이란 어떤 것이든 느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하루 하루가 즐거워진다.

중간 중간 삽화는 테마와 어떤 연결이 있을까 하는 궁금함이 상당히 많았다. 아직도 알 수 없었지만 그냥 이해하려고 하고 의미를 부여하지 않기로 했다.

읽고 스스로와 대화하는 시간을 가져라 그리고 자신만의 것을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라며

행복하다는 것은 자신이 어느 날 성숙함을 느낄 수 있을 때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