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원점, 이익이 없으면 회사가 아니다 서돌 CEO 인사이트 시리즈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양준호 옮김 / 서돌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회사의 존재의 이유를 명쾌하게 이야기한 책 같다.

 

과연 어떤 회사가 생존할까 생각해 보게 한다. 일본의 기업들이 장수하는데 나름의 이유가 있다는 것이다. 대를 이어가는 기업들이 많은데 확고한 경영이념이 있기 때문 아니가 싶다.기업의 원칙은 간단하다 매출은 최대한으로 비용으로 최소한으로라는 기본 컨셉으로 가는 것이다. 결국 매출을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해서는 고객이 기꺼이 사려는 가장 높은 가격으로 상품을 파는 것이다. 쉬운 것 같지만 굉장히 어려운 말 같다. 결국 이런 마인드로 장사를 하여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매출은 최대한 비용은 최소한이란 말은 여러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말이다.

어떤 일이든 돈올보고 한다면 실패할 것이다. 길게 가지 못할 것이니까 결국 일이란 자신에게 가장 맞는 천직이라는 것과 자부심을 가져야만 한다

기업이란 혼자하는 것이 아니기에 모두가 웃으면서 할 수 있게 일을 하여야 성공할 수 있다. 직원들을 굴복시키기 보다는 끌어 안을 수 있어야 한다.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게하여 혼자가 아닌 함께 갈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회사란 직원들의 놀이터이다. 즉 아메바 경영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관리자나 경영자는  서둘러 가기 보다는 원칙에 충실하여야 하고 신뢰와 존경 받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특정분야가  아닌 모든 면에서 강한 회사가 될 수 있다.

분명한 경영이념과 제대로 관리시스템을 갖춘 회사만이 강한 기업으로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다.

 

간절하게 소망하라 그리고 행동하라 성공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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