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홍성태 지음 / 쌤앤파커스 / 2012년 7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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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강의를 듣고 호기심 발동으로 이책을 보았다.

한 마디로 정말 좋은 책이다 읽어 보아라

이 시대에 영업에서 아니 조직 생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

자신이 다니는 회사는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경쟁사와 무엇이 차이가 있는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것을 느끼게 해준 책이라

일단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정말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에서 시작하고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저자는 크게 브랜드 컨셉 만들기와 브랜드 컨셉의 체험 두가지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책을 보는 순간 빠져 들 것이다. 

 자신이 소속된 회사는 무엇을 파는 회사인가? 단순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파는 회사는 경쟁사와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다. 왜냐하면 상대방이 바로 모방하거나 조금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이나 기법이 대중화 되어 있기 때문이다. 결국 자신만의 그 무엇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남들이 따라 할 수 없는 그 무엇을 ......

결국 성공은 무엇을 향해 가느냐 하는 것이다. 달을 쳐다 보라고 하니 달을 지시하는 손가락을 쳐다 볼 것이냐 진정한 달을 볼 것이냐 하는 것이다.

 

마케팅 입문하는 사람들은 읽고 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권하고 싶다.

직원들에게 선물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져보자고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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