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의 조건
조관일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조직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이다.

 

임원은 조직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되고 싶어하는 꿈이요 로망이다.

과연 어떤 사람이 임원이 되었고 임원 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를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결국 임원이 된다는 것은 크게 세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성과, 공헌가능성,명분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과연 우리는 어디에 집중하여야 할까 생각해 보게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충성심으로 기본에 해당된다는 것이다.

 일을 잘한다는 것은 일의 방법을 아는 것, 열심히 한다는 것,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추진력이 강하다는 것 등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한 책이었다. 임원이 되기 전에 된 후에도 자신의 자세를 바르게 가다듬기 위해서는 읽어 볼 필요가 있는 책이다.

 임원이 되었다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항상 준비하고 관리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누구에게나 내 세울 것이 있는 반면에 저너넬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참으로 많은 것을 그냥 열심히 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고 앞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여야 하는지 한 번 더 고민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누구를 위한 조직 생활인가 모두에게 위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염두해 두어야 한다는 것이다.

조직의 스타로서 해야 할 일과 앞으로 올 후배들에게 어떤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하는지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다시 한번 자신이 소속된 조직과 나를 보고 앞으로 웃고 계속 볼 수 있고 후배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자. 후배들을 이끌자 그리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성장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읽어라 메모하라 한 번 더 안을 생각해 보아라 그리고 실행하라 부족함이 없었는지 점검해보라

임원은 스스로의 행동에서 만들어 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