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가 아니라 리더가 되라
존 어데어 지음, 현대경제연구원 옮김 / 청림출판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중간 관리자에게 정말 좋은 책 같다.

본인 스스로가 무조건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직원과 더불어 일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 것이다. 조직과 업무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 직원들을 효율적으로 이끌어 가는 방법 기본을 설명해 주는 것 같다.

권위에 의하여 무조건 직원을 부리는 것이 아니라, 합리적이고  체계적으로 성과 지향적으로 조직원들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한 것 같다.

회사는 조직, 과업, 개인이 합쳐져야만 모든 일이 원만하게 돌아간다는 것이다. 결국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면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조직의 리더는 위의 세가지 요건을 고려한 적절한 리더십을 실행함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다,

 

아쉬운 점은 책 본문 내용과 요약 정리한 것과  일치가 왼된 부문이 너무나 많다는 것과 중간 이후에 앞뒤에 문맥이 안 맞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231쪽 232쪽은 번역을 생략했는지 의미를 모르는지 횡설 수설이다. 이것이 경영 이사들의 덕목이라는 데 이것이 무엇이냐 하는 것이다. 등등 중간 중간 설명이 생략되었거나 근본 뜻을 모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아쉬움이 상당히 남는다.

 

리더는 조직과 일체감을 가져야 한다.

리더십은 조직원에게 방향감각을 부여하는 것이다.

리더는 비젼을 세우고 이를 전달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다.

최고의 리더는 상황, 직원, 조직, 리더 4가지 요소가지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