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만 씨, 농담도 잘하시네! 1 리처드 파인만 시리즈 4
리처드 파인만 지음, 김희봉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에게 읽어라고 권유가 있는데 읽지 않아서 내가 읽어보고 권유해야 겠다는 마음으로 읽기 시작했다. 정말 읽기를 잘 했다는 생각을 했다. 왜 아이들에게만 읽어보는 책일까 생각했다. 아이들 보다는 대학생이나 이과를 지망하는 사람 또는 교사들이 읽어 보아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나 자신에게 깜짝 놀라게 하는 책이었다. 노벨 과학상을 받은 사람은 위엄이 있고 무조건 책만 보고 실험만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그러하지 않더라 그리고 무지 합리적인 사고를 가지고 일상 생활을 하고 있구나를 느낀 책이다. 그저 신비에 싸인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평범한 곳에서 신비를 느끼는 사람같다.

책에서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다. 이것저것 배워야 하고 왜 배워야 하는가를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역시 고민하면서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정말 많은 이에게 읽기를 권유하고 싶다. 진정으로 과학을 아니 왜 공부를 하여야 하는가를

 

책이란 항상 고민하게 한다 그리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책을 읽을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다

읽을수록 공부를 많이 하지 않는 것이 학교에서 배운 것만 한 것이 무적 마음 아프다 아들에게는 더욱더 많은 것을 가르치고 싶다. 보다나은 미래를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