촐라체
박범신 지음 / 푸른숲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소설 구조는 간단하다 촐라체 북벽을 6박 7일 동안 겪은 등산 과정을 꼼꼼히 기록한 서사이다 두명의 등산가와 캠프지기 3명의 이야기이다. 결국 서로간의 마음 속에 있는 것들을 무엇이라 이야기하여야 할까 나는 그들의 업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업이 있었기에 생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히말라야는 어떤 산인가 생각해 본다 왜 히말라야 하는지를 그냥 지구의 지붕이라서 ....

결국 신성한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히말라야 주는 여러가지 의미들은 자신의 업과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실화를 바탕으로 쓴 소설이지만 그 이면에는 업에 관한 것을 쓴 것 아닌가 싶다. 인간의 본성에서 나오는 보이지 않는 그 무엇을 표현하고자 한 소설 같다. 과연 우리는 어떤 업을 가지고 살고 있을까 일상 생활에서도 많은 일들이 있다.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최대한 베풀어야 한다는 것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이해할려고 하고 주어야 한다는 것이다.

소설이 주는 것과 속에 있는 내용을 더 많은 생각하게 한 소설이다. 과연 히말라야의 촐라체 등반 만이 소설의전부였을까 실화를 바탕으로 했지만 소설의 내용은 씨다른 형제과 아들을 스님으로 만들었던 자의 서로간의 내면을 표현 한 것 아닌가 싶다. 상당히 마음이 아프고 생각을 많이하게 한 소설이다. 결국 업을 끊고 진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등산의 전반적인 용어와 히말라야에 관한 이야기 들은 나를 티벳으로 이끄는 힘이 있었다.  클라이머의 용기가 없어아 쉽다 그러나 한번은 가보고 싶은 곳이다.

촐라체를 읽고 난 후에 가보고 싶은 한 곳 만들어 주어서, 새로운 희망을 주는 것으로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