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언셀링 마인드
나종호, 김성회 지음 / 책든사자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한다.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만이 생존할 수 있다. 현재의 흐름은 고객의 마음을 얼마나 빨리 읽고 대처하느냐 하는 것이다.  

시대적으로 적절하게 표현하고 직장 생활하는 회사원에게 마음의 변화을 유도하는 책이다.  

옛날과 지금과 앞으로는 엄청나게 바뀌어 질것이다. 오늘의 지식은 내일에는 옛날의 것이 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개념이 나올 것이다. 이것은 그만큼 시대의 흐름이 빠르게 변화한다는 것이다. 고객의 마음을 잡기 위해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일단 고객의 마음을 읽어야 한다. 그리하기 위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변화해야 한다. 그것은 자신(회사) 중심이 아니라 고객 중심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도 나의 조건을 먼저 생각한다는 것이다. 고객은 생산자나 유통을 고려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자신에게 편안하게 안심하게 하는 쪽으로 냉정하게 따라 간다는 것이다.  

책의 내용은 항상 고객 중심으로 되어 있다. 우리 스스로도 생각해보자 누구 중심으로 되어 있는가를......  

책의 출발이 고객의생각 중심으로 시작해서 고객이 주인인 시대로 총 10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성공할려면 위대한 기업으로 남을려면 고객 중심의 생각으로 기업이 운영되어야 한다. 성공하는 기업으로 갈수 있도록 오늘도 난 고객 중심 마인드로 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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