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팀장이 회사를 살린다
김승용 지음 / 미래지식 / 2006년 1월
평점 :
품절


정말 중간 관리자에게 선물해야 할 책이다.  

그리고 일정한 테마를 가지고 토의를 해 볼만한 책이다. 

초급 관리자일때 읽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일단 읽어보아라 그리고 내가 소속된 조직은 어찌하는지? 아니 난 어찌하는지를 생각해보아라! 그리고 회사를 보아라. 가능성이 있는 회사인지, 내가 바뀌어서 이끌어 갈 수 있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그것은 누구나 조직 생활을 하고 중간 관리자의 과정을 겪기 때문이다. 

현재 할 수 없다면 언제 내가 그렇게 만들 수 있을까를 고민하여야 한다. 

정말 중간 관리자가 하는 행태를 정랄하게 표현했고 답을 준 책이다. 조직이라는 것은 전혀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 하나의 공통된 주제를 항하여 일을 하는 곳이다. 그리하기에 이 책은 어찌해야 하는가를 알으켜 준 책이다. 

기업이 활성화되고 성장한다는 것은 그 회사의 조직이 튼튼하기 때문이다. 그 조직이 튼튼하다는 것은 첫째 인적 자원이 회사의 시스템에 맞는 사람들로 이루어 져 있고 그 사람들이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 분위기라는 것은 중간 관리자가 만든다.  그리하기에 이 책을 읽어 보고 느껴 보아라고 말하고 싶다. 그래서 책이란 좋은 것이다는 것이다. 우리가 마음 속에 있는 것을 깨우치게 하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게 만드는 것이다.  

독서의 즐거움이란 읽고 행동하는 것이다. 행복이란 나에게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을 다해 적응하거나 보다 낳은 세계로 변화해 가는 것이다.  

마음을 움직이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