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회사의 16가지 비밀 - 평범한 직원들을 업무의 달인으로 바꾸는 조직관리법
퍼디낸드 퍼니스 지음, 홍의숙.김희선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중간 관리자가 읽어야 할 책이다. 조직 관리하는데 가장 많이 느낄 수 있는 문제점을 적절하게 풀어 논 책이다. 

 이 책은 조직에서 일어나는 일반적인 현황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진정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이를 극복, 예방하는 방식으로 총 16가지를 설명한 책이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면서 지나가기 쉬운 내용이고 간과하고 가버리는 내용을 정확하게 지적하고 풀어 준 책이다. 참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이다.  

그런데 거꾸로 상사를 설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추가 하였으면 더욱 더 좋았을 것인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조직이기에 한사람만 잘해서는 안되는 것이고 서로가 단합하여서 가야 하는데 조직원을 단합하여 하나의 목표를 항해 갈 수 있도록 하는 부문도 아쉽다. 

 회사에서 중간 관리자가 조직 관리하는 법 또는 성공하는 관리자 라고 책 제목을 정하였으면 하는 마음도..... 

 직원들을  관리하는데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책이다. 어떻게 보면 정확하게 지침을 준 책이다. 조직 관리에서 조직원을 다루기 위한 지침이다. 읽어라 그리고 직원들을 효율적으로 일을 시켜라 성공하리라 소속되어 있는 회사는 위대한 기업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