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신현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이 책을 주제로 독서토론회, 자유토론회 등에서 주제로 놓고 이야기하기 조흥ㄴ 과제 같다. 우리가 조직 생활하면서 알면서 놓치기 쉬운 것들을 다시 한번 깨우치게 해준 책이다.  

조직 생활에서 나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결국 부단한 노력을 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함을 만드러야 한다. 그런데 현실에 만족하고 지나가버리는 것을 깨우치게 하는 책이다. 과연 나의 브랜든 무엇인가 그 브랜드를 빛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를 고민하게 한다.  

조직은 어떤 사람을 원하는가 조직이 원하는 사람의 유형을 알았다면 그것은 맞출 수 있도록 자신을 개혁하여야 한다. 그 개혁을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조직의 풍부한 경험과 그 밑바탕을 이룰 수 있는 지식을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는가 아니면 현실에 안주하거나 생각해보아야 한다.  독특함이란 남의 따라하기에 금방 평범해 진다. 그리하기에 항상 자신만의 고유 브랜들르 만들기 위해서 결국 진급하기위해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어찌하여야 하는지 또 위치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았다는 소리를 듣기 위해서 지금도 마음가짐과 행동을 사장처럼 행동하여야 할 것 같다.  

조직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직원를 둔 사람이라면 읽어보고 직원에게 선물하고 토론의 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그것이 직원과의 장녀스러운 의사 소통 아닐까 싶다. 

책을 읽는 다는 것은 살아 숨쉬는 것을 느끼게 한다. 그리하기에 생동감을 느끼고 자신을 개혁한다고 본다.  

보라! 이야기하라! 마음속에 새겨라! CEO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