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 - 광고는 죽었다
세스 고딘 지음, 이주형 외 옮김 / 재인 / 200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정말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시대적으로가장 적절한 책이다. 마케팅은 시대적 사회적 환경에 따라 변하는데 현시대에 가장 적절한 내용인 것 같다.

 생산자 중심 시대에는 제품이 만들면 성공하였으나, 정보화 시대에는 제품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기에 고객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제품만이 성공 하는 시대이다. 이것은 고객이 순간적으로 관심을 가지게하는 하는 특이한 것을 찾아야 하는데 그것은 제품을 인지하는 순간 관심을 가지게 하는 것이다. 이에 대하여 적절하게 표현한 책이다.

 마케팅을 하는 사람이 읽기에는 늦고, 정말 사회 첫발을 시작하는 모든이가 읽어 보아야 할 책이다. 그래야 자신의 사회 생활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할 지를 알게 해주는 것 같다. 몸에 베어 있어야 마케팅이나 다른 분야에서도 생존할 수 있다.

 마케팅을 한다면 제품이나 자신, 조직 회사를 나타낼려면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이를 위하여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를 설명해주는 책이었다.

 책이란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번 반성하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것 같아서 더욱 더 흥분하게 만든다. 보랏빛 소는 스니져나 오타쿠를 많이 찾는 것으로 결국 마케팅의 성공 유무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제품에 대한 이야기 꺼리를 스니져나 오타구에게 만히 만들어 주는 것은 더욱 더 중요한 요소이다.

 보랏빛 소는 주위에 널려 있다. 단지 그것을 찾지 못하고 포장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성공의 여부이다.

읽어라! 깨우쳐라! 성공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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