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기술 - 부정적 감정을 지우는 효과적인 뇌 사용법
안-엘렌 클레르.뱅상 트리부 지음, 구영옥 옮김 / 상상스퀘어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생활을 하는 현대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적인 건강이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이 책을 읽어보고 자신의 마음을 어떤 식으로 컨트롤 할 것인가를 한번쯤 생각해 보았으면 한다.

 이 책은 뇌 이해하기, 통제 수단, 일상에서 실천하기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뇌가 작용하는 방식과 매일 일어나는 일들 뒤에 숨어있는 심리적 과정을 소개한 것이다.

 이 책은 읽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조금 읽고 생각하면서, 나는 어떻게 하고 있지 어떻게 하면 현명하지 등을 자주 생각하며 읽었으면 한다. 단순하게 지식을 쌓아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바른 길을 찾아가기 위해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책이다.

 어떤 상황, 내 감정, 내 사고, 나의 행동 그에 따른 무기력 을 분석하고 자신이 보다 낳은 길로 가게해줄 수 있는 방향성을 가르쳐 주는 것 같다.


인생에 있어서 가치관과 삶의 목적을 명확하게 하기

나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싶은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자아 실현감을 느껴본 적은 있는가? (언제 어떻게 경험)

자신의 삶을 방해받지 않았다면, 나의 삶과 에너지는 어디로 향했을 것인가?

구현하고 싶은 나만의 특징과 힘은 무엇인가?

몇년후에 죽게 된다면, 어떤 모습으로 기억되고 싶은가 어떤 말을 듣고 싶은가?

되새기는 것이 있는가(이해하기 어렵고 중요한 일에 쏟아야 할 에너지를 허비하고 있지 않은가, 그것을 내려놓고 삶의 목적에 집중해 보는 것은 어떤가?


가장 흔한 함정은 빨리 도달하려는 조급함이다.

슬픔의 악순환에서 벗어나는 핵심은 움직이는 것이다

여행의 목적은 유람과 휴식이다.

술은 거짓 친구이다

가족은 모든 것의 기반이다. 기반이 튼튼해야 안심하고 벽을 쌓을 수 있다.

인생은 모든 것을 해보는 과정이지,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아니다.


참으로 많은 생각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주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