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불변의 법칙 - 절대 변하지 않는 것들에 대한 23가지 이야기
모건 하우절 지음, 이수경 옮김 / 서삼독 / 2024년 2월
평점 :
읽어 보라고 권하고 싶다.
과연 우리는 무엇을 찾고 있는가 기준은 무엇인가 모르는 지식이 있나요 과거에 발생되지 않은 현실이 있나요 무심코 지나간 것에 대하여 우리는 어떻게 행동 하였나요 과거의 반복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도전인가요 한번쯤 생각해 볼 만 하다 눈 앞에 있는 현실에서 더 향상된 나를 위해서는 조금 거리를 두기 생각하면서 무엇을 하여야 하나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우리의 행동양식을 생각하고 방향성을 가지도록 깨우쳐 주는 책이다. 그래서 읽어보고 간단간단 요약하고 눈 앞에 일어난 현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찾으라는 것이다. 결국 옛날에도 일어난 일 인데 조건이 어떻게 되었는지를 보고 반복 학습으로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현명한가를 느끼게 한다는 것이다.
리스크는 항상 존재한다 단지 우리가 모르거나 자연스럽게 지나 갔을 뿐이다.
행복의 기준은 무엇이며 행복함을 느끼게 하는 첫번째가 무엇인가 나의 기대치를 낮추는 것이다.
부와 행복은 가진 것과 기대하는 것의 등식이다.
경제적 가치를 결정하는 것은 유용성이나 이윤이 아니라 인간의 욕구와 감정이다.
모든 일에는 적절한 규모와 속도가 있다. 그 선을 넘기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심과 희소성이다.
인생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목적의식이 있기 때문이다.
두려움과 고통 역경은 긍정적인 감정이 따라 갈 수 없는 강력한 동기부여의 요소이다.
최고의 재정 전략은 비관론자처럼 저축하고, 낙관론자처럼 투자하는 것이다.
원하는 것을 얻는 가장 확실한 방업은 그것을 누릴 자격을 갖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장기적인 성공과 발전의 연료가 되는 것은 인내심이 첫번째이다
거짓말이라는 비료를 준 땅의 풀은 언제나 더 푸르다.
상대방을 설득하고 싶다면 이성이 아닌 이익에 호소하라.
간절함과 두려움이 합쳐지면 사람들은 어떤 행동이라도 할 수 있다.
미래는 현재와 매우 닮았다. 단지 더 길 뿐이다.
새로운 경험에 의해 확장된 정신은 절대 과거의 상태로 돌아 갈 수 없다.
제자리라도 지키려면 계속 달려야 한다.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가져야 할 생각과 행동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 책이다.
더 발전하는 나를 가지기 위해서 꼭 읽어 볼만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