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평생교육 평생현역 - 평생공부에 이은 평생현역을 실천하는 일자리 만들기
김영기 외 지음 / 브레인플랫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재완 친구의 추천으로 직접 구입해서 접하게 되었다. 정말 좋은 책을 추천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난 지금도 현역이어서 앞으로의 걱정은 많지만 행동은 옮기지 못하고 있다. 

우리 인생에서 무엇이 필요한가 

왜 책을 읽고 교육을 받아야 하는가를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준비된 자만이 앞으로 갈 수있기 때문이다.

각 분야에서 나름 성공하신 분들의 자신의 경험담 비슷한 내용을 21명이 소개한 책이다.

나와 접목해서 내용을 추가적으로 검토해 본다. 과연 이 책이 나에게 주는 것은 무엇일까?

60도 지나간 시점에 언제나 현역이 되기 위해서는 제2의 삶을 준비하여야 하는데 눈 앞에 있는 일에만 평생할 것처럼 집착하며 열중하고 있다. 일만이 전부인 것처럼 봉급쟁이로 살고 있다. 직장 생활은 언젠가 끝이 있다. 우아하고 멋지게 나오고 싶고 앞으로를 감당하는 것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살고 싶은데 과연 마음먹은 대로 되었으면 하는 소망이다.

모두들 여러가지 대안이 있겠지만 항상 자신의 이력서를 수시로 써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그리고 냉정히 이 이력서를 자신이 평가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나를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 무엇을 준비해 두었는가 

책에서 처럼 각자가 무엇을 준비하였는가 강조하는 것이 무엇이었는가를 살펴 본다  

나이가 나이 인지라 누가 나를 인정하고 대우해주겠는가 더 중요한 것은 나의 앞으로 시간을 어떻게 보낼 수 있겠는가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끝을 모르는 인생에서 평생 일하는 것 아니 평생 즐길려면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고민하여야 한다. 그리하기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건강, 기본지식, 자본력이다 

이 책을 계기로 나를 냉정히 평가하고 무엇을 준비하여야 하는가를 검토하는 계기가 되었다.

현직에 있을 때 이 책을 접하고 나만의 강점을 미리 알고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주변에 적극 추천하도록 할 마음이다.

준비된자만이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