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직장인 멘토 시리즈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 / 서돌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직장 생활하는 사람이 과연 직장에서 읽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는데 직원이 읽기에 과감하게 샀다. 책 속의 소 제목은 자신의 직장 생활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하는 내용이었다.

 이 책은 진급한 관리자가 읽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을 관리할때 또 자신이 위치를 지키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주는 것 같다. 단순하게 자신만을 생각하는 것이 아닌 밑에 사람 다스릴 때의 기준 및 자신이 앞으로 관리자로서 회사를 보게 되는 시각 등을 가르쳐 준 것이다.

 어떻게 보면 무료할 수도 있지만 관점을 바꾸어 생각하면 읽을 가치가 충분하다. 부끄럽다고 생각하지 말고 부하 직원이 있는 중간 관리자는 꼭 읽어 보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제목을 차라리 중간 관리자의 필수 코스 등으로 바꾸었으면 회사에서도 공개적으로 읽을 수 있어서 더 좋았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직장 다니는 동안은 언제 어디서나 근무중이다. 그리하기에 복장, 매너, 사소한 행동도 근무의 역속이라는 생각이다.

오늘도 내일도 긍정적이면서 웃음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0) 먼댓글(1)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읽어볼 만하지만 잘 받아들이기 바라는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6 13:50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 신시야 샤피로 지음, 공혜진 옮김/서돌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26일 읽은 책이다. 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아 술술 읽혀 내려간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거나 해봤던 사람들은 이 책에서 언급하는 내용을 보고 자신의 경험을 떠올려보면서 고개를 끄덕 거릴 수도 있겠다. 회사가 표방하는 가치 이면의 숨겨진 얼굴을 여지없이 드러내보여주는 듯 하는 고발적인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만약 그런 고발들로만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