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의 말 공부 - 무조건 성공하는 회사를 만드는
고야마 노보루 지음, 안소현 옮김 / 리더스북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주변에 많은 기업이 있는데 왜 사장이 중요한지 알 것 같다. 그리고 그들에게 읽어봐고 권하고 싶고 조만간 몇명에게는 책을 선물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은 사장의 행동 하나하나가 바로 직원에게 전달된다. 그리하기 때문에 사장의 크기에 따라 회사는 변화한다는 것이다.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왜 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것이다. 그런 점을 적절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것이다. 마음 속에 있는 어렴풋이 알고 있는 것을 정확하게 꼭 꼬집은 책 이다.

중소 기업 사장은 읽어 보고 자신의 회사와 비교해 볼 피요가 있다는 것이다. 꼭 사장이 아니어도 임원급이면 읽고 자신의 회사랑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고 본다.

회사의 수준은 사장이 제일 잘 알고 방향도 제시할 수 있다. 이를 모르고 있으면 숨은 사장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고민해보아야 한다.

총을 파는 회사와 총알을 파는 회사 좋은 비교 대상이다. 정말 고민할 사항이다. 사장은 회사의 얼굴이다. 사장의 업무가 무엇인지를 알고 조직을 운영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회사의 5년 후를 본다면 답은 쉽다는 것이다. 아니3년 후만 보아도 된다고 본다.

사장은 일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3년 아니 5년 후에 존재할 수 있게 하는 고민을 하는 자리 아닌가 싶다.

읽고 비교하고 생각하고 답을 제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