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 넘볼 수 없는 차이를 만드는 격
권오현 지음, 김상근 정리 / 쌤앤파커스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임원 이상의 지인에게 읽어 보라고 권하고 선물하고픈 책이다.

 

정말 우리가 마음 속으로 생각하고 순간 순간 대응하는 것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기업의 리더가 어떤 식으로 기업을 운영하여야 하는지를 가르쳐 준 책이다. 어릴 때 마냥 부럽기만 한 진정한 리더의 마음을 알 것 같다.

조직 생활을 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떠날 것이다. 항상 자신을 판단하여야 한다. 내가 지금 할 일과 조직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 그러면 언제 조직을 떠나야 할 것인지를 스스로가 알게 되는데 정말 자연스럽게 설명하였다.

나도 어느 듯 중년이 되어 조직을 책임지는 자리에 있어 보았고, 또 다른 조직에서 그 자리에 있는데 지난 날을 생각하고 많은 반성을 하게 한다.

조직에서 왜 참된 리더가 필요한지를 알 수 있다. 조직은 리더의 크기 만큼 성장한다는 것이다. 내가 무엇을 하여야 하는가 한번 더 생각한다. 열심히 일 한다가 이제는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눈 앞에 있는 일은 말단 직원이 하는 것이고 직급에 따라 폭은 더 넓어야 하는데 과연 나는 그렇게 하고 있는가를 돌이켜 본다.

 나를 다시 한번 판단할 수 계기가 되었다. 왜 책을 읽어야 하는지 주변에 좋은 지인을 두어야 하는지 이유를 알 것 같다. 앞으로 내가 끌어가야 할 조직에 대하여 더욱 더 많은 고민을 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한다. 머리 속에 있는 지식은 아무 소용없다는 것이다. 조직의 리더는 조직을 움직에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현재의 위치에서 더 많이 찾아 보겠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겠다. 조직원과 함께 회사가 더 번창하도록 노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미사 준 사람도 있지만 더 많은 사람에게 책을 사주고 토론하는 장을 더 많이 만들어야 겠다. 그리고 서로가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도록 자신을 더욱 더 채찍질한다.  

읽고 느끼고 행동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