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원 AI
원동연.민진홍 지음 / 성안당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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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하였습니다 



AI의 성능이 기하급수로 진화하는 느낌의 요즘입니다. 그러다보니 매일같이  직업하나씩 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픽디자이너, 변호사, 회계사, 번역가 등 진짜 없어진건지, 뉴스의 과장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AI기능이 최근 급진전하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입니다. 특히 이미지, 동영상분야는 정말 놀랍습니다. 얼마전 오픈AI에서 생성형이미지 업그레이드로 지브리스타일을 쉽게 구현해서  챗GPT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GPU가 녹아내린다고 샘알트먼이 앓는 소리를 할 정도였습니다. <5차원 AI>는 AI에게 직업을 뺏기지 않고 AI의 동료지낼수있는 능력을 체계적으로 키울수있는 5차원교육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원동연 국제교육문화교류기구 설립자십니다.  서울대졸업하고 카이스트 공학박사십니다. 중국연변과학기술대 부총장, 탄자니아 연합대 설립총 장 등 글로벌 국가에서 연구와 교육성과를 내신 분입니다.  공저자 민진홍 AI마케팅, 프롬프트 엔지니어십니다. 일본 아이치현립예술대학교를 나오셨습니다. <마케팅 진짜가 나타났다><유튜브마케팅혁명><일주일이면 나도 생성형AI전문가> 등의 저서를 내셨습니다. 



저자가 제시하는 5차원 창조적교육은 <5차원독서법과 학문의 9단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인간은 AI에게 질문을 잘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질문질에 따라 답변이 너무 크게 달라지기때문입니다. 이런 방법을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고 합니다. 이를 차근차근 구체적으로 배울수있게 유도를 하십니다. 소크라테스식 질문법도 매우 유용해 보였습니다. 생성형AI와 간단하게 대화를 하면서 질높은 결과물을 만들어냅니다.  이를 위해 9단계 학습법으로 인식의 틀을 재정립해야 합니다. 정보의 입수, 정보고도화, 정보표출등의 차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매우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도 매울 챗GPT에 질문을 합니다만  소크라테스식 질문은 생각을 못했네요. 질문을 짧게 짧게 대화를 하면서 정보를 불러오는것이 휠씬 질좋은 답변이 된다는 걸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과목별로 사례를 들어서 따라하기 편하게 해줍니다. 




생성형AI를 쓰는 방법으로 기획방법으로 많이 사용하는 PDCA사이클을 적용해서 작업의 자동화로 연결하고 생성형AI로 8가지 활용법으로 실제 해볼 수있는 방향을 알려줍니다.  이론이 끝나고 실기편에 가깝게 공감형AI로 일하는 법으로 프롬프트를 매우 잘 사용하는 스킬이 전수됩니다. 프롬프트질문도 좀더 고도화할 수있는 툴을 9개나 제시합니다. 전제조건을 다는 것이나 형용사활용법, 출력형식을 정하는 법 등은 프롬프트전문서나 봐야 하는 방법제시입니다. 그리고 책만들기와 보고서만들기를 같이 해봅니다. 



오늘도 어느 유튜버는 챗GPT를 그만 쓰고 구글 제미나이를 쓰라는 매우 자극적인 썸네일달았습니다. 그만큼 요즘 AI툴들의 경쟁이 치열하다는 거죠. 이미지AI가 미드저니가 좋다고 알고 있는데 갑자기 챗GPT의 이미지가 충격적으로 수준을 높입니다. 아마도 계속적으로 이런 경쟁은 멈추지 않을겁니다. 결국 특이점이 오고 인간을 뛰어넘겠죠. 하지만 AI에 대해 준비하는 사람은 AI의 노예가 아니라 동료로 남을 수있을 겁니다. 하루라도 손을 놓으면 안되고 새로운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 시작을  저자가 다져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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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달의 오사카 - 나를 찾아 떠난 일본 여행 이야기 일본에서 한 달 살기 시리즈 7
김에녹 지음 / 세나북스 / 2025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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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저자는 직장생활을 하다가 환멸을 느껴서 퇴사를 하고 블로그를 쓰기시작하면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기'를 계획했다고 합니다. 그 여행을 '오사카'를 선택하셨습니다. 그곳에서 '한달살기'를 살며, 나를 찾기를 한다고 합니다. 저자에게 오사카는 낯선곳은 아니라고 합니다. 반대로 익숙한 곳이고 가장 많이 가본 곳이라고 합니다. 다만 3박4일씩으로 짧게 짧게 여러번 다녀서 피상적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계획해서 실행하여 나온 책이 <한 달의 오사카>입니다. 한달이면 여행이라기 보다 생활의 가장 짧은 기간일겁니다.  그렇다고 오사카의 작은 지역에 머물렀던건 아니고 1~4시간 거리를 계속 여행다녔다고 합니다.  정확히는 작년에 36일여정이었습니다. 하루 만보, 꼭 두군데의 볼거리를 현장취재해서 만든 한달살이 이야기입니다.  아마 이정도의 시간이면 오사카 구석구석을 다릴 수있엇고 아마도 오사카 여행 소개책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른 느슨함을 예고합니다. 




저자는 여행가 김에녹님입니다. 30개국을 여행한 여행광(?)이것같습니다. ㅎㅎ 30대후반에 조직생활을 때려치고  거대한 세상으로 나오신 분이십니다.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현재 매우 행복하시다고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일방문자가 600명이 넘을 정도로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김에녹의 생각 쓰기'에 글을 올리고 계십니다. 



오사카는 일본에서 2번째로 큰 도시죠. 간사이지역의 대표 항도입니다.  저자는 오사카의 명물은 도톤보리와 오사카성이라고 하네요.  틀린 이야기는 아니죠. 난바는 오사카의 가장 중심지기 때문입니다. 랜드마크 마라톤하는 글리코상이 있죠. 여기를 이틀에 한번은 꼭 방문했다고 합니다.  처음 방문한 시간이 작년 4월이라 벚꽃과 함께 시작했다고 합니다. 한국인들은 벚꽃길을 걸으면서 보지만 일본인들은 벚꽃나무 밑에 돋자리를 펴고 술을 마시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하나하나 지켜보는 겁니다.  그리고 벚꽃자체를 사진으로 남긴다고 합니다. 하나의 벚꽃을 두고도 이렇게 다른 행동을 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휙지나가는 거라면 일본은 정적으로 새기는 거라는 거죠.  그리고 벚꽃명소가 사진과 함께 쭉 보여줍니다.  다른 여행기보다는 깊이가 남다르다고 봐야죠.  그리고 난바를 이틀에 한번 들릴정도로 난바를 세분해서 볼 기회가 된겁니다. 




오사카에 관광의 난바가 있다면 정말 복잡한 업무지역 우메다가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오사카의 야경도 보고 우메다 옆의 덴진바시와 덴마에서 많은 식도락을 즐겼다고 합니다. 이곳이 맛집있는 거리라고 하니 기억할 만하죠. 이곳에 있는 아사히, 기린, 산토리 3대 맥주공장도 견학하고, 유명한 일본맥주의 원류를 찾아본건 매우 흥미로운 일일듯합니다. 원래 맥주공장의 맥주맛은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산이 OB맥주를 할때 을지로 두산사옥 지하의 맥주홀의 생맥주맛은 정말 일품이었죠. 




일본이니 모네를 좋아하는 이야기, 오사카, 축구팀과 야구팀 경기를 직관한 이야기, 그리고 오사카 난바 도톤보리가 관관객으로 하루 종일 꽉찬이야기를 들으면 솔직히 피하고 싶죠. 저도 서울 명동 안가본게 최소 10년은 넘었습니다. 거기 상인들이 한국인들 차별한다는 소리를 듣고, 돌아갑니다.ㅎㅎ 우리에게도 명동의 낭만이 없는 것처럼 도톤보리도 저자에게는 이제 낭만의 장소는 아니라고 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복잡한게 짜증나는 이유는 뭘까요. ㅠㅠ  저자는 일본 오사카 곳곳을 보면서 일본인을 만납니다. 주로 식당사장님이 많지만 그들에게서 한달살기의 경험은 풍성해지겠죠. 그외에  짧게 오면 갈수업는 다양한 추억지를 꼼꼼히 소개합니다. 경서님과 함께. 오사카에 지인이 없는 저에게는 매우 안타까움이 있네요. ㅠㅠ  저자는 작년4월 한달 오사카에서 끌리는 대로 사셨습니다. 그것을 비효율과 낭비가 아닌 낭만을 찾는 여행이라고 했습니다. 저도 한달살기 흥미가 있습니다. 다만 저자보다는 관광은1/10로 줄여서 한달 있어보고 싶습니다.  소개는 아쉽게도 안되었지만 오사카대와 교또대에서 하루 종일  보내보고 싶네요. 학식도 먹으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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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 독학 태국어 첫걸음 - 발음부터 회화까지 2주 완성! / 발음·회화·문법·패턴 정말 한 권으로 끝내는 입문서! GO! 독학 시리즈
옹지인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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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컬처블룸으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한국인들 참 여행좋아 합니다. 작년에도 올해에도 엄청난 인원들이 해외여행을 떠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한국에서도 안돌아다니는데, 해외로 나갈 이유가 없죠. 그렇다고 한국에만 있고 싶지는 않습니다. 전 관광보다는 휴양을 위한 잠시나만의 거주를 원합니다. 그냥 가서 멍~허니 쉴 나라를 찾다보니 태국이 맘에 들더군요. 다른 나라에 비해 영어도 왠마큼 통하면서 물가도 저렴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소위 한달살기를 위해서는 그 태국어의 공부가 필요했습니다. <GO! 독학 태국어 첫걸음>은 저같이 나이가 들어서 태국어를 공부하는데 죄적화된 책이었습니다. 2주완성이고 발음, 회화, 문법, 패턴까지 기초를 잡는 다는 점이 큰 메리트였습니다. 



저자는 옹지인 부산외국어대 태국어과교수십니다. 한국외대 태국어통번역과를 나오셔서 시나카란위롯대 태국어교육석사, 한국외대 문화인류학 박사십니다. <시원스쿨 여행 태국어>,<현지에서 바로 먹히는 나의 첫 여행 태국어> 등의 다수의 저술이 있습니다. 



외국어는 더우기 저같이 회화를 원하는 사람들은 글자뿐 아니라 듣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배우는 방법을 다원화하고 음성파일을 쉽게 접근할 수있도록 했습니다. 녹음파일은 꼭 다운받아서 필요한 대목마다 들을 수있도록 했습니다. 저자는 어떻게 하던지 지루함을 덜어주고자 준비해보GO, 회화로 만문트GO, 꿀팁 챙기GO, 문법 다지GO, 말하기 연습하GO, 실력다지GO, 어휘 늘리GO, 태국만나GO 등의 많은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태국 만나GO는 태국사람이름이 두개라는것, 국기이야기(태국은 3색기인데, 원래는 가운데에 코끼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복잡하다고 빼버렸다고 합니다. ), 음식이야기, 요즘 한창인 물축제, 쏭끄란 신기하죠. 지금이 태국과 라오스의 설날입니다. ^^ 부록도 상당히 두껍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쓰기노트도 있어서 초등학교때 글씨쓰는 느낌도 나고 좋습니다. 마지막은 핵심만 모두 모아논 워크북으로 책을 다본 후에 잽복습을 통해 기억을 오래동안 가져갈수있도록 온갖 조치를 해두었습니다. 



이 책을 공부하기 위해서 무조건 힘들더라도 마스트를 해야 하는 것이 태국어의 44개자음과 32개의 모음입니다. 이것을 익히지 못하면 글짜가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첫걸음이라 단어마다 모두 뛰어쓰기를 했지만 실제 태국어는 띄어쓰기가 없습니다. 이 거 아니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이건 암기를 해야 할겁니다. 그림이라 처음에는 어렵지만 녹음과 함께 들으면서 글을 써보니 못할 것도 없었습니다. 다만 성조부분은 직접 현지인을 만나면서 교정을 할 부분이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같은 글자인데 성조로 뜻이 달라는 지는 글자들이 많습니다. 2주 공부코스라 15일과정이고 이름묻는 것부터 가격묻는것, 위치 묻는 것등 가장 쉬운 가장 기본적인 태국어를 기본으로 했습니다. 



본문에 문장이 있으면 페이지의 밑에는 항상 단어잠을 만들어두고 공부할때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했으며, 색상도 잘써서 내용분리도 잘해놓았습니다. 어휘늘리GO는 만화로 단어공부를 하도록해서 기억이 더 잘되게 했습니다. 당연히 태국어 밑에는 한국토를 달아서 태국글자를 보완하도록 했습니다. 사실 처으에는 태국어글자만으로도 시간이 너무 걸리거든요. 택국어문자에 배우는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하고 해석도 같은 색깔로 해서 어디를 공부하는지 구별해놓았습니다. 사실 2주만에 따 끝낸지는 못합니다. 최소 5번은 반복해서 봐야 합니다. 저도 2주씩 5번 최소 10주 2달은 일정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어순이 영어로 되어 있어서 태국인들이 영어도 잘하겠구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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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 없는 쿠데타 - 글로벌 기업 제국은 어떻게 민주주의를 무너뜨리는가
클레어 프로보스트 외 지음, 윤종은 옮김 / 소소의책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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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19세기후반에 산업혁명이 불같이 타오르면서 대영제국의 번영이  세계를 지배했습니다. 그 위험은 1,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무너지고 지구상에는 수많은 약소국가들이 식민통치에서 벗어나 자생력을 갖추려고 힘쓰던 시기였습니다. 대제국은 무너졌지만 이를 대체하는 것은 기업권력이었습니다. <소리없는 쿠데타>는 세계적인 거대 재벌기업들이 약소국의 국가권력을  침탈하는 과정을 기업사법, 기업복지, 기업영토,기업군대를 주제로 저자들의 스팩터클한 탐사취재를 통한 현실을 까발렸다고 합니다. 20세기 힘의 주체가 국가가 아니고 누구인지 확실히 보여줍니다. 



저자는 클레어 프로보스트 비영리단체 저널리즘 사회변화연구소 공동소장와 매트 켄나드 담사보도 전문언론<디클래시파이드 유케이>수석조사원이십니다. <비정규군><부정한 돈벌이> 등의 저술이 있습니다. 




약소국들이 독립을 한후 기업들은 그 나라에 들어가 국가권력의 장애를 만납니다. 엘살바도르에서는 금광이 많은데  금광개발을 놓고 기업과 국가가 마찰을 빚고 있었습니다.  기업은 엘살바도르 정부의 금광개발을 방해를 걷어내기 위해 국제사업사업소로 달려갑니다. 이 곳은 세계은행 하부기관 국제투자분쟁해결센터ICSID라고 합니다. 약소국가에서는 이런 기관들이 정의의사도일거라고 하지만 아니라는 거죠. 거대기업들의 이익을 지키는 하청기관에 불가하고 약소국가들의 저항을 기업들이 누르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는 걸 저자들이 탐사보도를 통해 밝힙니다. 




기업복지는 약소국에 하는 원소에 관련된 비리이야기입니다.  세계에는 빈국들이 많습니다. 한국의 미디어에도 비싼광고타임에 아프리카아이들의 빈곤을 겪고 있다고 기부를 호소합니다.  하지만 이제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죠. 국제구호기관들이 모은 기부액이 실제  아프리카 현지의 아픈 아이들에게 진짜 얼마나 지원되는지를 요. 이것은 민간단체라고 보면 국가가 나서서하는 원조가 있습니다. 평화유지, 기근구호, 재난구호, 긴급원조 등 유엔활동에 지원하는 기업들이 이 원조를 타고 저개발국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몇년전부터 중국이 하는 일대일로사업에  자금과 중국기업들이 같이 들어가는 모습과 동일한 겁니다.  영국도 원조사업에 11개기업이 독점하고 있다시피한다고합니다. 뭔가 카르텔이 의심되고 그 의심이 대부분 맞다는 거죠. 슬프게도 말입니다. 



기업유토피아는 기업에게 유토피아인 특별경제구역(SEZ)는 저개발국가를 돕는다는 명분으로 만들어졌지만 실제를 기업들이 그곳에서 일하는 노동자의 권리를 억누르고  기업들의 배를 불리는 특구라는 울타리를 공격하는 내용입니다.  그전에 미얀마의 이야기로  원래 미얀마의 수도는 양곤이었는데 시민들이 반정부활동을 하자  수도를 네피도로 옮기고 그곳을  요새처럼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는 미얀마 경제특구 틸라와 경제특구에서 벌어지는 행태를 고발하기위한 마중물에 불가했습니다.  기업군대는 말부터 신기하죠. 기업이 군대를 운영하다니요. 민간군사기업을 말하나요. 맞습니다.  중앙통제가 약하고 내란이 극심한 지역에 들어가는 기업은 민간군사기업을 고용해서 무장하고 스스로를 보호하면서 사업을 확장해갑니다. 저자는 기업들이 약소국에 한 아니  기업사법에서는 선진국도 부메랑을 맞습니다만 주로 약소국에서 어떻게 기업들이  저항을 진압하면서 돈벌이에 몰두를 하는지 알려줍니다. 



저자들은 4가지 기업의 모습을 설명하면서 그들이 짚밟은건 민주주의라고 합니다. 다국적 기업들은 국가들의 행위를 무력화하면서 인류에게 위협적인 일을 하는지를 폭로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를 볼때 이런 기업의 행태가 줄어들까. 그것에 대해서 부정적입니다.  그러기에 앞으로의 민주주의, 독립성에 대한 생각은 암담하죠. 하지만 저자들처럼  탐사보도를 통해 진실을 꾸준히 알려나간다면  민주주의가 완전히 망가졌다고 보기는 어렵다고도 할 수있을 겁니다.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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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 - 작은 회사를 초고속으로 성장시킨 사업 천재의 경영 전략
키타하라 타카히코 지음, 이지현 옮김 / 동글디자인 / 2025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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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1호점 창업후 4년만에 100호점 미용실을 냈다는 건 정말 대단한 능력입니다. 더우기 레드오션인 미용업체에서 이룬 쾌거라 더 대단하게 보입니다. 이런 성장에는 인재관도 다릅니다. 저자는 성장형인재를 더 선호하기에 사기가 꺽인 미용사를 진정한 미용실점장이나 디자이너로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특히나 일본의 MZ들을 다루는 방식도 함께 나와서 일반 기업도 참고할 만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매출 500억 미용실을 만든 시스템 설계법>은 저자가 운영한 디어즈미용실의 성장기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1호점을 4년만에 100호점까지 늘렸는지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저자는 키타하라 타카히코 Dears그룹대표십니다. Dears는 2022년 현재 172개지점이 일본 전역에서 운영중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쇼핑몰도 하시고 미용제품도매사업, 공유오피스 사업등 16개 법인 총 50억엔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십니다. 



저자는 정말 열정이 많은 사람입니다. 전문대학을 졸업후 미용사로 취직을 한후 점장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운후 최선을 다한 결과 3년만에 점장이 된 사람입니다. 대단하죠. 악발이 같은 점이 새벽5시에 전단지를 돌렸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용실홈페이지도 만들어 운영을 했습니다. 다른 이들보다 먼저 온라인마케팅에 능한 분이십니다. 그가 한 설계는 우선 직원이 일하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자입니다. 그리고 객단가를 올리려는 전략을 세웁니다. 직원의 이직을 막는 것은 매출에 큰 영향을 주기때문입니다. 직원들에게 주3일휴가, 1000만원의 월급, 적절한 거리의 인간관계로 성과를 내기시작합니다. 저자가 내세운 시스템은 능력있는 직원에 의존하지 않는 겁니다. 시스템으로 운영한다는 겁니다. 



디어즈는 디어즈만의 모발개선방법을 가지고 아름다운 머리결을 가진다는 온라인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철저히 매유얼운영을 합니다. 누구나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있도록 하는거죠. 이러한 시스템과 매뉴얼을 구축하니 재방문율이 늘었고 결국 1호점이 매출이 늘었고 이는 2호점을 오픈하게 됩니다. 특이한 점은 지점에 관리자를 두지 않는다고 합니다. 재미있게도 관리자의 부재는 이직율을 낮췄다고 합니다. 지점에 관리자가 없기에 직원들에게 직접 주간보호를 받는 다고 합니다. 이제 2호점에서 4호점으로 지점을 확장하는 것은 원격 비즈니스모델을 만듭니다. 4호점에서 100호점으로의 확대는 자동화라고 합니다. 대표가 100개의 지점을 관리하는데 지점당 한달에 3분을 쓴다고 합니다. 프렌차이즈의 경우 오노들에게 월간보고를 3분씩만 받는 다는 거죠. 그리고 지점을 도심보다는 지방에 자리잡게 했습니다. 레드오션인도심은 피한거죠. 



이러한 시스템을 만든 결과 직영점의 이직율은 0%(2021년 6월현재)였다고 합니다. 직원들은 대부분 여성이었고 직원들이 근무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노았습니다. 출산도 편하게 할수있는 정책을 만들고 감정적으로는 여성들에게 중요한 '공감'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직원들은 시스템과 매뉴얼만 지키면 되었지만 저자인 디어즈대표는 정말 열정적이고 사업성공의 목표에 최선을 다한 분이십니다. 사업주와 직장인과의 차이는 분명히 있는 거죠. 미용실에 얼마나 적용할 수있는 지는 모르지만 다른 분야라도 시스템이라는 것 매뉴얼이라는 것에 대한 생각을 깊이 가져야 할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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