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분석 바이블 : 심화편 - 치과아저씨의 투자 스케일링과 함께하는
치과아저씨(팀 연세덴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추세매매의 대가! 황금호른입니다!


오늘은 제가 모니터 뒤에 두고 주식할때마다 꺼내보는 책 중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차트 분석 바이블입니다!

제 책상은 구조가 약간 특이해서 모니터 뒤, 위에 물건이나 책들을 놓을 수 있습니다. 요새는 이런 책상들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제가 읽어본 주식 책 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 책들은 저렇게 모니터 뒤에 두고 주식을 합니다.

사실 다시 읽기는 쉽지가 않아요. 그래도 저렇게 책들을 다시 보면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상기가 되어서 이런 구조로 해놨어요.

그 중에 차트분석바이블은 기술적 분석 책이라 그런가 자주 꺼내 보는 편입니다.


내용이 정말 너무 좋아요


차트분석바이블 기본편이 768페이지, 심화편이 420페이지입니다. 두권이 합치면 무려 1188페이지이나 됩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이해를 돕기 위해서 보기 편한 큰 차트가 많이 들어가 있다보니 페이지가 두꺼운 거고요. 책을 읽는데는 어려움이나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책은 매우 칼라풀하고 책 종이질이 매우 좋습니다. 책 종이질이 좋다보니 저처럼 펜이나 형광펜으로 줄 그어서 읽는 분들은 조금 당황하실수도 있습니다. 그림을 선명하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 코팅종이를 쓰다보니 형광펜이 튕겨나갑니다 ㅎㅎ


기본은 그냥 술술 읽었는데, 심화편은 확실히 심오하고 생각할 거리가 많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자신의 것으로 완전히 소화했을때 엄청난 기술이 될것이라고 믿습니다.


아래 주소에 들어가면 무료로 14편의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책을 가볍게 훝어보시고 강의를 한번 더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yonseident/ysdent 


심화는 진짜 필수입니다. 14강밖에 없고, 무료니까 그냥 들으세요! 책과 강의의 시너지가 확실히 뛰어납니다. 저는 원래 책 읽으면 2~3회독 하는 편인데, 가볍게 훑어보고 강의를 들으니 그냥 책을 2~3회독하는 것보다 훨씬 얻는게 많았어요. 심화는 확실히 무료다보니 안들을 이유가 전혀 없어요. 꼭 들어보시고요.


기본편도 10강 까지는 무료로 들을수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10강 듣다보니 책에 없는 보강 내용도 종종 있고, 책만 보는 것보다는 강의를 듣는게 훨씬 유익합니다. 강의 하나당 10분에서 20분으로 짧아서 딱 집중하기 좋고요. 가격도 겨우 회당 1000원 밖에 안합니다. 강의 듣는거 완전 추천!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좋아요
    댓글
    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