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감정 기복이 심한 편입니다만 (불안 에디션)
박한평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5월
평점 :





마침 오늘 육아 등의 이유로 엄청 화날 상황이 생겼는데, 책에서 읽은 내용이 문득 떠올라서 써먹었더니 엄청난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스로 한단계 성장했다는걸 바로 체감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처음 독서를 할때는 책에서 한문장, 한페이지만 건져도 이득이라고 생각했다가, 최근에는 독서는 사고의 지평선을 넓히는게 목적이다로 바뀌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정말 한 챕터 제대로 이해하고 실생활에 써먹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물론 그래도 아직은 여전히 감정 컨트롤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3~4페이지로 구성된 에세이들 수십개로 구성되어 있는 책이고요. 불안관리, 스트레스 관리, 행복한 상태 유지 방법 등등에 관해서 서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트레스는 피해라는 문구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좀 호전적인 성격입니다. 싸우고 토론하는걸 즐기는 거 같아요. 그렇다보니 나쁜게 보이면 고쳐야하고, 나쁜 사람이 보이면 고쳐주고 싶고, 나쁜 상황(스트레스)가 생기면 그것을 없애거나 고치고 싶어하는데, 사실 그게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러다보니 스트레스 받고 기분이 상하는거 같았어요.
책에 내용처럼 나쁜 상황(스트레스)가 생겼을때는 꼭 싸워서 부수거나 고치려고 하지말고 그냥 '그럴수도있지'라고 주문을 외우면서 피하는 것이 인생을 살아가는데 정말 중요한 태도라고 생각합니다.
불안과 스트레스 속에서 힘들어하는 현대인들에게 정말 강력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