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선수의 온라인 PT - 당신의 PT를 종결시킬 단 한 권!
양선수 지음 / 싸이프레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5년전부터 헬스를 시작했으나 지식부족, 근성부족으로 이렇다할 몸은 만들지 못했네요. 사실 약 10년전에 서울에 거주할때 10회당 60만원이라는 거금을 들여서 pt를 받아본적도 있습니다. 지금이야 기본이 10회에 50~60이지만 10년전에는 그 가격이 적은 돈은 아니었습니다. 일단은 10회라는 기간이 너무 짧았던거 같고요. 직장인이다보니 꾸준히 운동하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특히 그 시절에는 제가 딱히 몸을 만들어보겠다는 욕심도 없었고요. 그리고 트레이너도 잘 선택해야합니다. 돈과 시간이 있어 pt 받는다고 해도 몸짱이 되긴 쉽지가 않은거 같습니다.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이면 더더욱 pt 받는게 쉽지 않고요. 지방에 내려와서도 pt를 10회 10회 두번이나 받았는데 돈 날렸다는 생각이 드네요 ㅠㅠ 제 주변에도 pt 받았다는 사람들 있던데 그다지.... 바프 찍는다고 pt 30회 끊어서 하는 지인 딱 한분 성공했네요.

결론은 제가 보기에는 pt도 좋지만 결국 중요한건 본인의 근성, 꾸준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유튜브에 양선수 검색하면 영상 많이 나오는데, 저한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던 차에 책이 나왔다고 해서 봤는데 책도 너무 좋아요. 제가 머리가 나쁜건 아닌데, 이상하게 매일 까먹더라고요. 그래서 운동하기 전에 할 운동들 빨리 쓱 훑어보고 갑니다. 그래야 운동할때 자극이 잘 되는거 같아요. 유튜브 영상들도 정말 좋은 영상 많고요. 책도 설명이 자세해서 좋습니다!

?- 본 글은 네이버 '컬처블룸' 카페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