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부 말고 합격 - 당신을 합격 체질로 만들어줄 시험공부의 기술
김진선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8월
평점 :




✡ 어떤 책인가?
ㄴ 공부법에 대한, 자기계발서
✡ 도표, 사례, 주석, 그림 등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가?
ㄴ 80프로는 글, 20프로는 도표 및 그림
✡ 독서를 통해 내가 건진 이 책의 핵심 내용은?
기출문제집 ->기본서와 요약서 -> 예상문제집. 이 정도로 끝내라
4회독 공부법
공부는 몸으로 하는 거다
수면이 중요하다
✡ 기타
+ 언제까지 공부를 해야하는걸까요? 취직과 동시에 공부가 필요 없어지는 직업도 있겠지만(다른 의미의 공부가 필요하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승진을 위해서 끝없는 수험이 기다리고 있네요. 그래서 시간이 날때마다 공부법에 관한 책들을 틈틈히 읽고 있습니다. 매번 뭔가 특별한 방법을 기대하며 책을 읽지만 사실 별다른 비법은 없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초등학교 5학년까지는 크게 공부에 관심이 없다가 공부를 시작해서 서울과학고-서울대의대를 졸업한 사람입니다. 제가 봤을땐 저자가 머리가 좋은게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어쨌든 타고난 머리는 현재로써는 크게 바꿀수가 없는 것이고, 책의 내용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천재가 아니기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욕심을 내서 공부량을 늘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도 긴 수험(ing)생활 해봐서 알지만 알면서도 계속 공부량을 늘리게 됩니다. 안늘리면 불안하고 늘리면 늘린대로 후회되고. 그래서 불안감을 없애려고 이런 책을 계속 읽는 게 아닌가 싶네요. 위에도 말했지만 뭔가 특별한 비법은 없었습니다. 밤에 휴대폰 만지작거리지마라. 그냥 푹 자라. 운동을 해서 공부할 체력을 만들어라. 기출문제집과 기본서, 예상문제집만 보면 된다. 알지만 지키기 어려운 것들을 다시금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 저작권등의 문제로 사진을 많이 넣지 못하다보니 사진을 찍었다가 지웠는데, 1권을 3~4번 다회독하는것과 3~4권의 문제집을 1회독하는것의 차이점을 도표로 알려주는게 있는데, 그것도 좋았습니다. 눈치좋은 분들은 알겠지만 뭐 1권을 3~4번 다회독하는게 좋습니다.

- 본 글은 네이버 '리앤프리' 카페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