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 다이어리 작성으로 원하는 삶을 사는 방법, 자기계발서
✡ 도표, 사례, 주석, 그림 등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가?
ㄴ 그림 및 예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 잘 읽히는가? (★★★★★)
ㄴ 전문용어, 어려운 단어, 내용이 없어서 술술 읽힙니다.
✡ 기타
+ 일기나 다이어리에 별로 관심이 없이 살다가 17년도에 만난 어떤 사람 때문에 '일기'라는 것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러나 막상 쓰려고 해보니 뭘 써야할지도 모르겠고, 또 어떤 날은 시간이 도저히 안날때가 있더군요. 그렇게 매년 다이어리를 사지만 정작 365일중에 100일 이상은 못 써본거 같네요. 이번 기회에 다이어리를 어떻게 써야할지 알고 싶어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 일단 제일 좋은 것은, 저자가 엄청난 인물이 아니라는 겁니다. 저자의 버킷리스트는 일 열심히 하기, 다이어트, 책읽기 그런 내용이죠. 억만장자 이런 사람이 아니라 그냥 딱 저와 비슷한 평범한 사람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 운동하러 가기 참 싫죠. 그런거 참아내며 꾸역꾸역 다이어리를 통해서 하루하루 더 나은 사람이 되어가고, 결국에는 10년뒤에 원하는 모습이 되는 스스로를 상상하는건 정말 즐거웠습니다.
+ 제가 5년 전 왜 일기에 관심이 생겼는지 이 책을 읽다가 알았습니다. 일기, 다이어리는 나에 대한 데이터를 쌓는 것이죠. 오늘 잘한일과 못한일을 기록해서 다시 한번 읽어보고, 잘한건 다음에도 또 잘하고, 못한건 반성하고 또 같은 실수는 절대 반복해서는 안되겠죠. 잘한 일이든, 잘못한 일이든 지금 당장은 정말 큰 일같아서 절대 잊어버리지 않아야지 라고 다짐하지만 1~2년 지나면 까먹는게 인간이더군요. 그래서 기록이 정말 중요한거 같습니다.
+ 책은 다이어리를 써야하는 이유, 그 외에 다짐을 실행하는 방법 등이 자세히 적혀있고,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저자의 다이어리 일부를 공개해서 보여주는 것이 너무 좋았습니다.
- 본 글은 네이버 '책과콩나무' 카페 서평단에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