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추월차선 위대한 탈출 - 경제적 자유를 앞당기는 120가지 원리와 전략
엠제이 드마코 지음, 이영래 옮김 / 토트 / 2023년 4월
평점 :

✡ 어떤 책인가?
ㄴ 부자가 되는 법을 소개하는 책
✡ 도표, 사례, 주석, 그림 등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 있는가?
ㄴ 95프로가 글. 가끔 그림이 나옵니다.
✡ 잘 읽히는가? (★★★★☆)
ㄴ 간혹 새로운 용어가 나오지만 잘 읽힙니다.
✡ 유용한가? (★★★★☆)
ㄴ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닙니다.
✡ 독서를 통해 내가 건진 이 책의 핵심 내용은?
ㄴ 목표는 구체적이고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ㄴ 돈보다는 시간이 더 귀중하다
✡ 기타
+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할겁니다. 전 돈은 없는 것보단 있는게, 적은것보단 많은게 무조건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조건이 안붙는다면요. 이 책을 읽는 사람들고, 관심있는 사람들도 다 부자가 되고 싶은 목적이 있는거겠죠. 책을 펴자마자 '챗바퀴'라는 단어가 꽤 많이 보이더군요. 딱 제 현실을 지적하듯이요. 현재 제가 그렇습니다. 대부분이 그렇겠지만 무의미하게 인생을 챗바퀴 속 햄스터처럼 살고 있죠. 저 역시 부자가 되어 챗바퀴에서 벗어나고자 합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이 용기를 내서 챗바퀴에서 벗어 나길 바랍니다.
+ 이전에 제가 부의 추월차선을 읽고 깨달은건 시간의 중요성이었습니다. 가난한 사람(저, 특히 과거의 저 포함)들은 돈이 없기 때문에 자신의 '시간'을 '적은 돈'으로 바꾸죠. 사실은 매우 큰 돈을 벌 수도 있음에도요. 어리석은 행동일수도 있고 어쩌면 부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행동이기도 하죠. 이번 위대한 탈출에서는 [목표의 설정]이 확 보였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책 중 하나인 웰씽킹에서도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목표를 명확하게 잡아야하고, 커트라인을 잡아야 합니다. 부록으로 주는 데일리 플래너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다른 책은 10일 이렇게 짧게 주는데 이건 31일치 분량을 줍니다. 본문 책에서도 데일리 플래너 사용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줍니다. 정말 만족스러워요. 온라인에서 pdf를 받을 수 있다고 하던데 전 못찾겠네요. 대신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더라고요. 이것도 굉장히 편리해보이는데 년67달러였나... 유료더군요. 좋아는 보였습니다.
- 본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