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책인가?
- 부동산 투자에 대한 자기계발서? 실용서!
✡ 도표, 사례, 주석, 그림 등이 많이 포함되었는가?
- 실제 사례, 도표, 표, 그림 등이 많이 포함되어 있음.
✡ 잘 읽히는가? (★★★★★)
- 대화체로 되어 있어 읽기 쉬움. 전문용어 등 많이 없음
- 내용이 조금 어렵지만, 저자가 매우 이해하기 쉽게 잘 풀어서 썼다.
✡ 유용한가? (★★★★★)
- 부동산 투자 입문자에게 매우 강추
- 저자의 투자 마인드가 유독 빛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피터 린치의 월가의 영웅 책 ‘주식하기 전에 자기 살 집부터 하나 사라’라는 문구가 있다. 뒤늦게 절실히 공감한다. 투자하기 전에 자기 실거주지 하나는 있어야 하고, 그러니 투자를 제일 먼저 할 땐 이 책을 읽어보는 게 좋겠다고 생각함.
- 저자의 투자마인드와 아낌없이 퍼주는 노하우 부분에서 감동을 받았다. 사이트 하나하나 다 알려주고, 거기에 그치는 게 아니라 알아야 하는 메뉴 들어가는 방법 하나하나 세심하게 다 알려주었다. 그 외에도 경매의 레버리지 부분은 정말 읽으면서 그런 부분에 대해서 처음 알게 되어서 신이 났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저술해주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았음.
✡ 재밌는가? (★★★☆☆)
- 자기계발서 겸 실용서다. 지금 경제, 돈,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서 그런지 재밌게 읽었다.
✡ 기타
- 정보가 알찬 책을 단숨에 읽어내렸다. 여러모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책을 다 읽고 바로 저자의 유튜브를 구독하고 네이버 카페도 찾아가서 가입했다. 저자는 중간 중간 ‘실천’ 혹은 ‘실행’을 강조한다. 결국 아무리 좋은 책을 읽고 내 것으로 만들더라도 실행을 하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다. 하지만 부동산은 큰 금액이 걸려있다보니 실행이 쉽지 않다. 두려움을 이겨내고 실행해서 돈을 한번 벌어보면 부동산 투자에도 자신감이 생기지 않을까 싶다. 아직은 힘들거 같고, 조금 더 공부를 해서 꼭 실천을 해서 부자가 되고 싶다.
- 본 글을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