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고속 성장 - 한계를 넘어서서 타인을 추월하는 법
한성곤(곤팀장) 지음 / RISE(떠오름) / 2022년 6월
평점 :
고속 성장도 아니고 '초'고속 성장이다
불법이 아니고, 부작용이 없다면야 당연히 빨리, 더 빨리 성장하면 좋을 것이다.
작가는 한성곤(곤팀장)이라는 분으로, 인스타도 들어가보고 유튜브도 검색해보고 했는데 그리 유명한 사람은 아닌것같다.
책도 이 책이 첫 책이다.
소제목 만큼이나 안에 내용도 엄청 좋았다.
가짜 절박함은 변화 없이 시간만 낭비할 뿐!
내 가슴을 후벼파는 소제목이었다.
며칠 전 읽은 책인 판미동 출판사의 [마음과 성공]도 뒷표지에 그런 내용이 나온다.
생각대로 이루어지길 원한다면 내가 바라지 않는 것들을 먼저 확실하게 놓아 버려라
나의 억지인지 모르지만 결국 여기 소제목도 위 문구와 비슷한 맥락같다.
간절하지 않은 것에 시간 낭비하지 말고, 정말 간절하게 원하는 것에 목숨 걸어야 한다. 시간 투자해야 하고.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영화 [인터스텔라]의 명대사, "우린 답을 찾을것이다. 늘 그랬듯이"도 생각났다.
불가능이란 없고,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많은 사람이 약간의 창의성을 담은 제3의 방법은 전혀 생각하지 않는다. 어쩌면 생각만 하고 시도하지 않은 것일지도 모른다. 단순히 100% 남에게서 주어지는 기회만이 전부라고 생각하고 살아간다." - P.74 -
나는 게으른 주제에 완벽주의자다.
나는 내가 참 한심하다고 생각했다.
다이어트, 공부계획, 등등 계획은 거창하고 꼼꼼하고, 대단하게 세운다. 하지만 결국 10프로정도밖에 달성하지 못한다.
계획은 너무 크게 세웠기 때문에 100프로가 아닌, 10프로만 달성하는 것도 있지만
게을러서. 달성률이 낮은 것도 있다.
그러다보니 완벽주의 성격에 더 밀리고 쌓이고, 결국 포기하게 된다.
내가 잘나지 않았고, 완벽주의의 위험을 알고 있지만 고치기 정말 어려운 단점이 됐다.
그런데 웃긴게 나만 그런게 아니라는거다. 자세히 보니 내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꽤 많았다.
여태 완벽주의의 허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 책을 읽고 비완벽주의자가 되고 싶어졌다!!
위 사진의 빨간색 밑줄 그어진 부분을 적어보겠다.
"비완벽주의가 정신적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준다는 것도 알았고, 몇 번 반복하면 오히려 완성도가 더 높아진다는 것도 깨달았다.
어쩌면 무엇이든 완벽이라고 말할 수 있는게 없는데도 완벽을 추구한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 아닐까"
책이 재미도 있고 상당히 괜찮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