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음주 페이퍼가 됐네요.
쓰는 제 자신도 부끄럽 씁니다.
하루하루를 열심히 그리고 쌓인 피로는 술로 살아가는 방식이 다른 사람들 끼리 모인 일자리가 그렇듯이 다양한 사람을 만나는 직업상의 내가 오늘은 약간 서글 프네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선은 돈이지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살면서 가장 필요한 돈! 그것이 항상 문제지요.

열심히 일 한 만큼 정당한 댓가를 받는다면 세상은 순리 대로 돌아갈 텐데 그렇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비리가 생기고 악순환이 반복 된다고 봅니다.

오늘의 이슈는 결국 돈 입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척도가 돈 인 드러운 세상 그런 세상에서 한 푼이라도 벌어야 하는 슬픈 노동자 이기 때문에 더욱 안타깝지요!


돈 이란 살아가는 나름의 도구 이자 방향 제시 인데 그것이 없을때 느끼는 상실감 이란 겪어 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겪어 보신 분들이 허다 하겠지만


월급 일주일전은 쓸돈이 왜이리 많은지 꼭 돈 없을때 들어가는 곳은 왜이리 많은지 인생사 살아가는 방식은 저마다 다르지만 돈 이라는 공통분모 앞에 똑같은 현상 이라 봅니다
물론 돈 이 있으나 없으나 부족 하기는 매한가지 겠죠!

돈!앞에 평등이라는 단어는 부적절 한 것 같습니다!
아무것도 없이 그저 물물교환으로 돌아가는세상 그시대에도 나름의 아픔이 있었겠지만 지금 같지는 않았겠죠!

돈! 싫다 그래도 책을 읽고! 술도먹으려면(술값도 오르고 안주 값도 올라서)돈 이 필요 하기 때문에 슬픈 이 놈의 인생 참 서글프네요!

참 어이가 없게도 그럴돈 있으면 한 푼 이라도 아껴서 미래 지향적으로 살지 그러냐 하지만 현실은 미래지향적 인간이 못된다는 것이 더 더욱 슬프지요!

왜냐 ! 그건 각자의 생각에 맞기겠습니다!

오늘의주제는 돈 그래서 오늘 읽는 책을 빨리 읽고 에밀졸라의 돈 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하철에서 모두다 쳐다보는 휴대폰이 모두의 삶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빌에반스‘의 피아노 연주를 들으며 오늘의 음주 페이퍼를 마칩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몰랐는데 지하철의 굉음속에서 듣는 빌 에반스의 피아노 연주곡은 특별하네요! 술이 취하지도 않았는데 말입니다.
역시 기분이 어떠나에따라 달라지네요!
마음을 차분히 가라 앉게 해주고 하루 동안에 쌓인 분노와시기질투 모든 나쁜 마음을 사라지게 해주네요.
내일 아니 다음에는 맨정신으로 쓰는 인간이 될 수 있을지 기대해 주세요!
참고로 오늘 소주 두병(오리지널 참이슬! 에 맥주 카스 반병 마셨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