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의 꿈과 성공의 메시지 100
월트 디즈니 지음 / 지식여행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초로 유성,컬러,극장용 애니매이션을 제작해 애니매이션계의 신화적 존재로 자리매김한 월트 디즈니는,생을 마감하는 순간까지 쉬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 기필코 실현시키는 희망의 대명사와도 같은 존재다.

성공신화의 주인공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월트 역시 수많은 실패와 고통을 겪으면서도 끝까지 자신의 꿈과 이상을 포기하지 않았다.

1901년 미국 시카고에서 가난한 목수의 넷째 아들로 태어난 월트는 사업 초반기에 어렵게 성공시킨 작품을 배급사에 어이없이 강탈당한 뒤, 극도의 좌절감과 가난 속에서 고통스럽게 지내던 중에 불후의 캐릭터 미키마우스를 탄생시켰다.

기발한 아이디어는 결코 우연히 얻어지지 않는다.
그것은 절대적 고통과 좌절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않는 사람에게만 문득 섬광처럼 비추는 빛줄기 같은 것이 아닐까.

꿈과희망을 준 만화영화 한 번쯤 본 듯한 기억과 지금도 계속에서 제작되는 애니매이션들 그 시초에는 월드 디즈니라는 거목이 있었다.

그의 생생한 메세지가 일상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주는 것 같아 틈나는 대로 읽으며 마음에 새길 수 있을 것 같다.

월트디즈니의 꿈과 성공의 테마 메시지
1 꿈DREAM 사람들은 이따금씩 내게 성공 비결이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물어보곤 한다. 대답은 아주 간단하다.‘ 스스로 해 보라‘

2 도전CHALLENGE 리더에게 가장 필요한 자질은 용기라고 생각한다. 특히 새로운사업을 시작할 때는 일단 출발했으면 계속 추진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3 독창성 ORIGINALITY 나는 영화의 속편을 만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새로운발상으로 새로운 일에 착수하는 것이 좋다.

4 일 WORK 나는 지금까지 줄곧 거친 상대와 경쟁했기 때문에 상대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5 실패FAILURE 실패했다고 해서 결코 싫증을 내거나 냉소적이 되어서는 안된다.
어제는 이미 과거가 되었으므로,

6 돈MONEY 어째서 얼마 안 되는 돈을 투자하는 걸 아까워 하느라 기막힌 찬스를놓쳐야 하는 거지?

7 인생LIFE 성공하면 언제나 누군가가 공격해 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