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자신의 차 위에 누군가 떨어져서 차 지붕이 찌그러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적당히 흥미로우면서 적당히 재미있고 적당히 볼 만해서 아주 괜찮은 영화다.

서울에서 인테리어 일을 하는데 일은 늘 있는 것은 아니고, 나이가 많고 적고 간에 적당히 반말을 섞어 하고, 사람들 눈치를 보는데 욱하면 눈치 없이 말이 튀어나오고, 상대방은 중요하게 생각지 않는데 본인은 중요해서 다그치지지만 상대방 반응이 자신의 생각과 다르게 나오면 또 곧바로 받아들이지만 혼자서 욕을 한다.

서울에 살지만 대구 사람이라 사투리를 쓰는데 그 사투리가 교묘하게 듣는 이로 하여금 아슬아슬하다. 여기서 듣는 이는 관객이다. 영화 속 상대방은 그렇지 않다.

호감 있는 여자에게 관심을 보이다가 안 좋은 말 들으면 또 그대로 포기를 한다. 관심을 보이는 방법은 역시 반말을 섞어서 하니까 여자는 그저 기분이 나쁘다.

주인공 주위의 사람들 역시 어딘가 기묘하니 묘한 구석이 많은 사람들이다. 그럴 것 같지 않은데 그렇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데 주인공과 주위 사람들은 어울려 지낸다. 아 그러고 보니 그게 세상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것들이 뒤섞여 살아가고 있는 게 이 세계니까. 영화 속에서도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지만 어울리는 것들이 잔뜩 나온다. 주인공이 사는 집의 부부가 그렇다. 부부는 서로 전혀 어울리지 않지만 같이 살고, 주인공과 노랑머리 여자는 가해자와 피해자이지만 같이 어울린다.

바람이 없는 날 반영된 물속의 세상은 물 밖의 세상 같지만 전혀 다른 세계. 이 세계는 뒤틀린 세계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