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경을 내세운 아시아인들이 주인공인 미국식 코미디 액션 시리즈다. 삼합회 대장 가족을 위협하는 악랄한 빌런들에게서 미국에 있는 가족을 지키는 코믹 액션 시리즈다. 코믹이라고 해서 액션도 힘이 덜 하고 과장되고 뭐 희한하지만 머리를 자르는 장면도 있을 만큼 잔인하다.

모나크 고질라 시리즈도 그렇고, 이번 시리즈도 그렇고. 아시아가 미국의 드라마, 미드 시리즈의 중심으로 들어와 있다는 걸 볼 수 있다. 그런데 그간의 흐름을 보면 한국은 겉돌고 있는 느낌이다.

모나크 고질라의 주인공들은 당연하게도 일본인들이다. 한국이 잠깐 등장한다. 포항이. 이상하게 나온다. 포항의 군부대의 지프카도 운전석이 오른쪽에 있다. 이 선브라더스는 삼합회의 이야기인 만큼 중국인들이 주인공이다. 여기에 한국이 등장한다.

그런데 불닭볶음면이 나온다. 불닭볶음면이 한국의 명물로 나온다. 여자 검사가 한국의 불닭볶음면을 생으로 계속 먹는다. 보면 알게 된다. 찜질방이나 한국인들도 나온다. 아무튼 이런 식으로 소비되고 있다.

미국 영화판에서도 잘나가는 배두나 역시 잘 설명할 수 없지만 어쩐지 레벨 문에서 갓 쓰고 나와서 스타워즈식 검술 하는 검객으로 소비가 된다. 갓 쓴 모습이 서구인들에게는 신선하게 받아들일지 모르나 오히려 우리가 보는 그 모습이 좀 이상하다.

고질라에 나오는 포항의 모습이 좀 이상하다. 선브라더스에 나오는 불닭볶음면이 좀 이상하다. 더 마블스의 박서준 역시 좀 이상하다. 이걸 비틀어 말하면 미국 사람들이 보는 한국 수장에 부르는 아메리칸 파이는 이상하고 웃음거리다. 그렇게 흘러가는 거지.

불닭볶음면으로 빌런의 얼굴을 문질러서 쓰러트린다. 그것도 생걸로. 하하하. 마치 이 정도로 한국을 등장시켜주면 한국인들도(영화를 가장 많이 보는 나라에 속하는) 많이 보며 좋아해 주겠지. 좋아요, 라이킷 부탁해.라고 하는 것만 같다. 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